회사/산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어문계열 무역회사 or 호텔

일어일문전공이며 어학은
n1 토스ih 입니다..
보시다시피 어중간하게해서 회화실력도 떨어진다고 생각합니다
규모, 돈 상관없이 어디라도 좋으니 이리저리 알아보고있는데 무역회사랑 호텔모두 어학능력이 메인이라 고민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호텔쪽이 사용하는 외국어가 한정적이어서 더 나아보이기도 합니다만 투철한 서비스정신이 필요한데 경험이 아예 없다보니.. 근처에 물어볼 사람도 없어서 이렇게 물어봅니다..

답변 7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무역회사와 호텔 모두 어학능력이 중요한 요소이지만, 그 이외에도 다른 요소들이 중요합니다. 무역회사의 경우에는 비즈니스 관련 지식이 필요하고, 호텔의 경우에는 고객 서비스와 관련된 기술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어학능력 외에도 자신이 무역회사나 호텔에서 하고 싶은 일에 대한 관심과 열정, 그리고 관련 분야에 대한 지식과 경험이 필요합니다.

또한, 호텔에서 일을 할 경우에는 외국인 고객과의 소통이 중요하기 때문에 외국어 능력 뿐만 아니라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필요합니다. 무역회사의 경우에도 비즈니스 관련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필요하므로, 이 또한 고려해야 할 요소입니다.

무역회사와 호텔 중에서 무엇이 더 나은 선택인지는 개인의 성향과 관심사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역회사와 호텔 모두 외국어 능력이 중요하고, 다양한 경험과 지식이 필요하기 때문에, 어떤 분야를 선택하더라도 무엇보다도 자신의 열정과 노력이 가장 중요한 요소가 될 것입니다. 따라서, 무역회사나 호텔 중에서 자신이 더 관심이 있는 분야를 선택하고, 관련 분야에 대해 더 많은 경험을 쌓고 공부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89%

안녕하세요 멘티님,

무역회사는 어학도 최상위권이 필요해서 호텔같은곳에 알바같은 경험과 어학실력으로 어필을 하는게 좋아보입니다.알바 경험이 없다면 서비스를 해본 경험 어필이 좋아보입니다.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3%

저는 무역회사가 향후 이직을 위해서도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호텔의 경우에는 이직 시 갈 수 있는 곳의 수가 무역회사보다 적기 때문에 이 부분이 좋지 않다고 생각이 되며, 업무부분만 보더라도 커리어를 쌓기에는 무역회사가 낫다고 생각합니다


멘토왕
코부사장 ∙ 채택률 83%

서비스직에 필요한 역량이 부족하시다면 무역 쪽으로 준비하시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서비스 산업은 생각보다 더 업무강도도 빡세고 다양한 이슈들이 많아서 순간적인 스트레스가 상당히 높을거라 그런 부분에 취약점이 있다면 물류 쪽으로 고민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물론 물류도 현장 업무 강도가 빡세고 거친면이 있어서 그런 부분에 적응하실 필요는 있겠습니다.


pkww
코상무 ∙ 채택률 64%

언어에서 부족하다고 느껴지시면 무역은 힘든 것으로 보여집니다.
호텔도 고객 컴플레인 등에서 언어의 장벽이 생기면 안되므로,
개인적으로는 구매나 영업관리 직무 등을 추천 드립니다.


m
mememememem
코차장 ∙ 채택률 70%

안녕하세요 멘티님
저는 호텔보다 무역회사를 추천 드립니다. 연봉과 미래 커리어를 생각했을 때 무역회사가 더 좋습니다. 회화실력은 학원을 다녀서라도 끌어올리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그러나 무역회사에서 언어만 다 중요한게 아니기 때문에 무역회사 실무 지식도 쌓는걸 추천 드립니다.


허니Bee
코대리 ∙ 채택률 63%

본인이 지금껏 쌓아온 스펙이 별로 만족스럽지 않아서 그에 맞는 기업을 선택하는 것 보다는 본인의 성향, 가치관에 맞는 직업관을 확립하시고 목표를 정하고 목표에 필요한 스펙을 하나씩 갖춰나가시는건 어떨까요
도망친곳에 낙원은 없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