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연구소 8개월 체험형인턴이 진로에 도움이 될까요?

안녕하세요. 95년생으로 늦은 졸업 후 1년째 취준을 하고 있는 기계공학과 학생입니다.
지금 한 연구소에서 8개월동안 진행하는 연구보조 체험형인턴에 최종합격하여 출근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런데, 에너지 관련 공단으로 3개월짜리 사무보조 체험형인턴에 합격하였습니다.

체험형인턴은 얻는 게 없다는 소리가 많지만 3개월 사무보조 이야기라 해서
현재 저는 희망 직무가 명확하지도 않고 막연히 지망하는 직무들에 대해서도 아무것도 몰라서 (학교다닐때도 실무 경험이 일절 없음)
사무보조보다는 연구보조 인턴으로 재료 및 재료 생산방법 관련 연구를 진행하는 것이 향후에라도 뭔가 더 얻어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는데, 정말로 그럴까? 하는 의심이 드네요. 8개월이면 긴 시간이라서요 ㅠ

컴활한국사한국어토익토스 등은 갖추고 있는 상황입니다만 기사자격증이 없어서 현재 일반기계기사 4회차 실기 준비중이고,
진로는 발전공기업 기계직무 / 공기업 아무데나 기계직 / 대기업 기구설계,생산개발,품질관리입니다

답변 3
s
stopdochillin
코상무 ∙ 채택률 60%

매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기사자격증이 없어도 실기 준비중이라고 ㄷ자세히 적어주시면 좋아보입니다.


4103
코이사 ∙ 채택률 80%

사무보조는 말 그대로 사무 보조이기 때문에 문서작성이나 서류정리 등 잡무가 될 가능성이 높은데, 질문자님의 향후 진로는 연구보조와 연관이 높을 가능성이 더 커서 둘 중에 하나 선택하라고 하면 연구보조 쪽이 더 좋아보입니다.

그리고 연구보조 기간이 8개월이지만 이걸 수행하면서 어차피 정규직 지원이나 기사 준비는 해야 하는 것이고 중간에 최종합격하면 연구보조 업무는 멈추고 입사를 하면 되니까 기간은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을 것 같네요.


채택
왕가무니자
코부장 ∙ 채택률 76%

안녕하세요, 멘티님.
진로를 봤을 때는 연구소에서 연구 보조 체험형 인턴 경험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8개월이 길지만 해당 경을을 토대로 인턴 과정 중에 다른 기업에 지원해보셔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