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연구소 8개월 체험형인턴이 진로에 도움이 될까요?

안녕하세요. 95년생으로 늦은 졸업 후 1년째 취준을 하고 있는 기계공학과 학생입니다.
지금 한 연구소에서 8개월동안 진행하는 연구보조 체험형인턴에 최종합격하여 출근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런데, 에너지 관련 공단으로 3개월짜리 사무보조 체험형인턴에 합격하였습니다.

체험형인턴은 얻는 게 없다는 소리가 많지만 3개월 사무보조 이야기라 해서
현재 저는 희망 직무가 명확하지도 않고 막연히 지망하는 직무들에 대해서도 아무것도 몰라서 (학교다닐때도 실무 경험이 일절 없음)
사무보조보다는 연구보조 인턴으로 재료 및 재료 생산방법 관련 연구를 진행하는 것이 향후에라도 뭔가 더 얻어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는데, 정말로 그럴까? 하는 의심이 드네요. 8개월이면 긴 시간이라서요 ㅠ

컴활한국사한국어토익토스 등은 갖추고 있는 상황입니다만 기사자격증이 없어서 현재 일반기계기사 4회차 실기 준비중이고,
진로는 발전공기업 기계직무 / 공기업 아무데나 기계직 / 대기업 기구설계,생산개발,품질관리입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생명공학과에서 학사 졸업 후 어떤 직무로 가야 할지 모르겠어요.
안녕하세요, 현재 4학년 학생으로, 내년 2월에 졸업을 앞둔 학생입니다. 요즘 저의 고민은 대학원에 갈지 바로 취업을 할지 결정을 아직 못 내렸습니다. 만약 학사를 졸업하고 바로 취업에 뛰어들면 연구 부분을 할 수 있는 직무에 대해서 한계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그 부분에 대해서는 대학원에 가면 해결될 부분이기도 하지만 자신이 없는 상태입니다. 연구 외에 학과를 살려서 갈 수 있는 직무가 있을까요?

Q. 면접에서의 의문
최근에 규모있는 기업면접보고왔는데 다른 분야의 회사 썼을거같다, @@@썼냐, 이정도의 활동과 스펙이면 그 쪽회사가 맞는거같다 등 얘기를 해주셨는데 안뽑는다는거 맞을까요..?

Q. 면접 불참
면접 이틀 전에 불참 메일을 보냈었는데 사측에서 메일을 읽지 않았었습니다. 향후 지원할 의향이 있는데 당연히 안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