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영업부 물류부 갈등

영업부와 물류부가 보통 어느 상황에서 갈등하고, 그걸 어떻게 해결하나요?

답변 3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영업부와 물류부가 갈등하는 상황은 보통 의견이 다르거나 다른 측면에서 의견이 맞지 않을 때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영업부가 상품을 빠른 시간 내에 배송하기 위해 특정 상품을 재고를 빠르게 충전하는 것을 강조할 때 물류부는 재고가 늘어나면 재고 관리 비용이 증가하거나 기존 재고를 사용할 수 없게 되는 등의 단점을 강조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갈등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두 부서가 다양한 의견을 들어보고, 상황을 잘 고려하여 관리적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또한 두 부서가 잘 협업하고, 상황을 모두 고려하고 각 부서의 장단점을 고려하여 합의를 도출하는 방법도 좋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고즐
코사장 ∙ 채택률 85%

일반적으로 영업부는 고객과의 계약체결, 주문 수집 등을 담당하고 물류부는 제품의 저장, 운송, 배송 등을 처리합니다. 이러한 역할 차이와 관련하여 여러 갈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물류부에서 영업부가 계약을 맺어 납품하기로 한 날짜가 있었을 텐데 제대로 대응못해서 크레임이 발생할 수 있거든요, 그럴 때 문제가 될 수 있구요. 반대로 물류부는 제품을 안전하게 운송하고 배송해야 하는데 영업부가 고객 맞춤형으로 한다고 운송 일정을 너무 급하게 조율하거나 충분한 운송 리소스를 할당하지 않는 경우에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두부르
코전무 ∙ 채택률 59%

영업부에서는 실적 싸움이고 물류팀은 현장 이다 보니 일에대한 부분이 다르니 당연히 갈등은 생길수있습니다. 근데 어떻하겠습니까 밥 먹고 살려고 나온것을 회식때 술한잔 부딪히며 서로 힘듬을 인정해주고 조율 해보고겠다아 그리고 나보다 나이가 많으느 팀장님한테 컨티션이라도 한병 사주면 다음날에 조금 풀리지 않을까여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