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올해 졸업 후 워홀

안녕하세요 올해 2월 건축공학 졸업한 여자입니다.

워홀 관련고민이 있어 글을 씁니다. 학교를 다닐 당시 1년 휴학을 했습니다. 올해 2월 졸업 후 건설사 및 건설공사관리 직무에 약20개 가량 지원했는데 다 서류탈락을 했습니다.

취업불황기를 핑계로 하반기 취업이 가능할지도 확신이 없습니다. 그러던 중 캐나다 워홀을 신청했고 덜컥 뽑혀버렸습니다.

워홀의 기회가 쉽게 오지 않고 지금이 아니면 장기해외체류가 어려울 걸 알기에 떠나고 싶으나 취업공백기가 많이 신경이 쓰입니다. 휴학 1년과 워홀 1년을 합치면 동기들보다 최소 2년이 뒤처지고, 26살에 취업준비를 시작하게 되는건데 워홀을 가는 게 맞을까요?

인생선배로서, 취업시장 현직자로서 상관없이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자금팀 면접 준비 중인데 고민이 많습니다.
저는 현재 상호금융권에 약 3년정도 재직 중인 평범한 직장인입니다. 이직을 원해 상장사 재무팀, 자금팀에 지원 중입니다. 현재 자금팀 면접을 앞두고 있는데, 제가 어필한 직무역량은 예금 및 대출관련 유동성관리를 위해 노력하였고 여신, 수신업무, 모출납 등 다양한 업무를 취급하는 등 이었는데... 이러한 부분에 있어서 제가 자금팀 면접 시에 조금 더 타 지원자들보다 내세울 수 있는 부분이 어떤게 있을까요? 이전 한번의 면접에서 압박면접으로 어버버 하다온 경험이 있어 이러한 부분들을 충분히 준비해 가고 싶습니다.

Q. 헬스케어와 인공지능을 합치면 어떨까요?
삼성전자가 갤럭시 링을 출시하는 등 삼성전자, 현대차, SK C&C 등 대기업이 헬스케어 사업을 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저는 학사 때 식품영양학을 전공하고, 석사와 박사는 영양학을 전공하였습니다. 영양학 전공이지만 영양 외에 다양한 보건, 의료 데이터를 다룰 수 있습니다. 제가 인공지능 공부를 한다면 삼성전자, 현대차, SK C&C 같은 대기업의 헬스케어 부서에서 일할 수 있을까요? 인공지능 역량을 갖추었음을 어떻게 증빙할 수 있을까요? 그리고 영양학 박사학위와 인공지능 역량을 갖출 경우 일반 사무직과 비슷한 수준의 연봉을 받을지 아시는 분은 답변 부탁드려요.

Q. 증권사 취업을 희망합니다.
증권사 취업을 희망합니다. 구체적으로 희망하는 직무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입성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서울 하위권 대학으로 스펙이 좋은 것도 아니며, 어떠한 경험과 역량을 채워가야 할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