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외국계 제약 회사 홍보/마케팅 계약직 1년 VS IT기업 UXUI직군

안녕하세요 작년 8월에 졸업한 20대 중후반 여자입니다.
바로 본론으로 질문 드리겠습니다.
외국계 제약회사 홍보 마케팅 직군(1년 계약직)에 합격하게 됐는데
5월 첫째주부터 바로 출근입니다.
그런데 제가 준비했던 직무인 UXUI 직군이 면접이 5월2째주입니다. 여기는 정규직이에요
둘다 연봉이 높은 편입니다.
왜 준비해왔던 직무가 아닌 다른 직무에 지원했냐고 물으신다면
제약회사가 연봉이 높은 편에 속해서 추후에 다른 제약회사를 준비할 때 도움이 될 것 같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영어를 잘하는 편이기 때문에 영어와 관련된 스펙을 쌓기도 좋아보였습니다.
아무래도 취준한지 1년이 다 되어가니 잡은 기회를 놓치기가 아쉬운데, 또 IT기업에서 서합이 되니 이번 계약직을 포기해야 하나 고민됩니다. IT기업은 경쟁률이 높은 편이어서 더욱 고민이 됩니다.
현명한 조언 부탁드립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어학자격증 관해서 궁금한점이 있습니다!
어학 자격증 관해서 개인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어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취업이나 혹은 승진을 위해 어학 자격증을 취득하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목표 어학 점수를 얻었음에도 불구하고 해당 점수에 맞지 않는 어학 실력을 가지고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런 경우에는 취업이나 승진을 해도 도움이 되지 않는 것이 아닌지 개인적으로 궁금합니다. 또한, 회사 입장에서 어학 자격증에 관한 기준이 있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Q. 30대 후반 회계쪽 이직
30대 후반 여자입니다. 현재 이직준비중인데 갈피를 못잡겠어요. 4년제 대학 경제학과 졸업했고 대략 4군데 회사 2~3년 정도 씩 근무했어요 (11년차) 분양대행회사(부동산임대업포함),직업훈련학교, 건설자재 수출입대행사(전자상거래업 포함), 빵 제조업회사(프랜차이즈) 경험했습니다. 최근 재경관리사 취득했고, 전산세무2급, 전산회계1급, ERP 정보관리사(인사,회계) 1급 있습니다. 더존 스마트 A 자체기장, 원천세, 부가세 신고 가능하고 결산은 조정 전까지 해봤는데 연봉은 4천 초반 대로 원하거든요. 결산 같은 경우는 세무사사무실에서 조정은 해줘서 그런 부분까지는 경험은 못해봤는데 경험을 해봤어야 했던건지... 이직할때 월/분기/년 결산 가능하신분들을 많이 원하더라구요. 최근에 재경관리사를 따서 기회가 주어진다면 하면 할 수는 있겠는데 경험자만 원하고,,, 자꾸 서류 탈락, 실무자 면접 탈락 되네요. 저는 강소기업이나 중견기업 들어가고 싶은데 조언 부탁드립니다.

Q. 물경력일까요?
사회계열 전공에, 대외활동도 모두 문화교류활동이나 어학 관련입니다. 자격증은 토익, 토스, 오픽.. 통번역까지 있구요 (컴활2급, 그 외 한국사 등...) 영어학원 강사 1년 + 자동차 업계에서 2년 계약직으로 근무하면서 행사/의전 업무를 맡았습니다. 비품, 가구 구매 등 총무성 업무도 있었구요 그런데 이 경력으로 경영지원직 신입사원 지원을 했는데 계속 서탈이 나서 이게 물경력의 문제인지 궁금합니다. 자소서는 꾸준히 첨삭을 받는 중입니다... 자소서가 문제가 아니라면 어떤 부분을 더 채워봐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