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어학자격증 관해서 궁금한점이 있습니다!
어학 자격증 관해서 개인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어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취업이나 혹은 승진을 위해 어학 자격증을 취득하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목표 어학 점수를 얻었음에도 불구하고 해당 점수에 맞지 않는 어학 실력을 가지고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런 경우에는 취업이나 승진을 해도 도움이 되지 않는 것이 아닌지 개인적으로 궁금합니다.
또한, 회사 입장에서 어학 자격증에 관한 기준이 있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Q. 30대 후반 회계쪽 이직
30대 후반 여자입니다. 현재 이직준비중인데 갈피를 못잡겠어요.
4년제 대학 경제학과 졸업했고 대략 4군데 회사 2~3년 정도 씩 근무했어요 (11년차)
분양대행회사(부동산임대업포함),직업훈련학교, 건설자재 수출입대행사(전자상거래업 포함), 빵 제조업회사(프랜차이즈) 경험했습니다.
최근 재경관리사 취득했고, 전산세무2급, 전산회계1급, ERP 정보관리사(인사,회계) 1급 있습니다.
더존 스마트 A 자체기장, 원천세, 부가세 신고 가능하고 결산은 조정 전까지 해봤는데
연봉은 4천 초반 대로 원하거든요.
결산 같은 경우는 세무사사무실에서 조정은 해줘서 그런 부분까지는 경험은 못해봤는데
경험을 해봤어야 했던건지... 이직할때 월/분기/년 결산 가능하신분들을 많이 원하더라구요.
최근에 재경관리사를 따서 기회가 주어진다면 하면 할 수는 있겠는데
경험자만 원하고,,, 자꾸 서류 탈락, 실무자 면접 탈락 되네요.
저는 강소기업이나 중견기업 들어가고 싶은데 조언 부탁드립니다.
Q. 물경력일까요?
사회계열 전공에, 대외활동도 모두 문화교류활동이나 어학 관련입니다.
자격증은 토익, 토스, 오픽.. 통번역까지 있구요 (컴활2급, 그 외 한국사 등...)
영어학원 강사 1년 + 자동차 업계에서 2년 계약직으로 근무하면서 행사/의전 업무를 맡았습니다.
비품, 가구 구매 등 총무성 업무도 있었구요
그런데 이 경력으로 경영지원직 신입사원 지원을 했는데 계속 서탈이 나서
이게 물경력의 문제인지 궁금합니다.
자소서는 꾸준히 첨삭을 받는 중입니다... 자소서가 문제가 아니라면 어떤 부분을 더 채워봐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