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웹 백엔드 개발 동아리 vs 부트캠프

안녕하세요. 저는 백엔드 개발자로의 진로를 최근에 정했습니다. 이제 막 기본적인 개념을 배우는 수준이라 할 수 있고, 내년 2월에 졸업을 앞두고 여러 경로를 고민 중에 있습니다.

현재 공모전이나 대회 경험은 없으며, 대학 내 활동으로 웹 개발 동아리 참여를 고려 중에, 부트캠프에 대해서도 알게 되었습니다. 제 목표는 취업이며, 동아리는 자기 주도적인 프로젝트가 대부분이지만 부트 캠프는 국비지원이 가능하고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실무 중심의 학습을 제공한다고 들었습니다. 다만 부트캠프에는 이미 어느 정도 실력을 갖춘 분들이 많다고 하여 제가 독학을 조금 더 하고 참여하는 게 나을지도 고민하고 있습니다.

동아리는 9개월, 부트캠프는 6개월 이라는 시간이 소요됩니다.
이런 상황에서, 신입 백엔드 개발자로서 실력을 키우고 취업을 목표로 한다면 어떤 방향이 가장 효율적일지에 대해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기사자격증없으면 서류 심사할때 얼마나 불리하나요?
생산, 품질 직무 희망하고있는데 갖고있는 자격증은 컴활 자격증 뿐입니다. 교외 해커톤 수상경력이 하나있긴한데 직무나 원하는 산업에 직접적으로는 관련이 없고 전국 규모도 아닙니다. 이 수상경력이 자격증을 서류심사에서 커버 칠 만큼 중요도가 있을까요?? (프로그램 관련 해커톤은 아니며 사업계획서 작성하는 해커톤입니다)

Q. 하루만에 퇴사고민
2기업 중 고민하다가 한 기업의 근로계약서를 작성했는데 조금 아찔해져서 다른 기업으로 가고싶어졌는데, 하루만에 퇴사하고 다른 기업에 1주일 후 계약서 작성한다면 이력조회에서 걸려서 입사취소 될 수도 있겠죠??

Q. 전기차 품질관리 직무 질문드립니다
전기차 품질관리 직무로 취업하고 싶은데 제가 전기공학과인데 모터제어랑 bms(배터리) 어느쪽으로 방향을 잡아야 품질관리 직무로 가기가 수월할까요? 그리고 품질관리직무가 현재 티오가 괜찮은 상황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