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유공자자녀 자퇴 후 새로운 대학진학 질문

유공자 전형으로 대학을 쉽게 갈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조부모 부양, 가정형편 등 상황이 좋지 않아 가까운 국립대로갔습니다. 게다가 개인사정상 군대 전역하고 1년 더 휴학했고요.

서론이 길었는데 본론부터 말씀드리자면제가 수험생땐 대학레벨에 관심이 없어 그저 가까운대학을 갔다는게 나이가 들어 조금 후회가 됩니다.

전 그냥 등록금 내주고 기숙사 쉽게 들어간다 이정도로생각했는데 상상 이상으로 상위대학을 쉽게 진학하니 옛 제가 선택한게 맞나 싶고요...

00년생이고 올해 24살입니다. 휴학을 1년해 1년 늦깍이이고 공대 신소재공학과 재학중입니다.
대학을 국가유공자로 새로 써 진학하기에는 가정형편이 많이 어려워 마음같아선 지금 대학을 졸업하고싶지만 인터넷상에서 바보 아니냐? 이런소리 하길래 설마 졸업하고 나도 이런소리 들을까? 라는 생각이 많이 생깁니다.

현직자 선배님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현 위치에서 노력하는게 맞을까요
아니면 나이를 먹어도 대학 학벌이다
가 맞을까요 ㅠㅠ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기계공학과)학부연구생-현대자동차품질경영
지방대 4년제 3.83 토익 850 컴활 한국사 기업연계프로젝트 센서회사 3-2학기 입니다 학부연구생 제안을받았는데 제가 취업하고자 하는 분야와 다른 분야를 연구하시는데 승락하는게 좋을까요? 뭐든 안하는거 보단하는게 좋을거 같고 자소서에 도움도 도움이지만 교수님과 매주 논문도 읽고 논의하고 회의하고 발표하는능력도 키울수 있을거 같습니다. 또한 교수님 분야가 다양한 분야 (인공지능 활용등 센서 관련분야)여서 두르두르 도움될까 싶어서요. 다만 제가 4학년때 항공우주관련 프로젝트 ,겨울에 자동차관련회사 인턴(학교에서 연계),(오픽준비),(기사준비)+학점(36)학점을 완볃하게 할 수 있을까요?

Q. 회계 커리어
안녕하세요 올해 졸업하고 비상장 매출액 6000억대 중견기업 (제조업x) 재무팀에 합격하였습니다. 제가 걱정되는건 상장사가 아니라는 점 (상장사는 아니지만 다트에 분기,반기,사업보고서는 뜹니다!)과 제조업이 아니라는 점이 마음에 걸립니다 ㅠ 1년정도 경험을 쌓고 중고신입을 도전할 생각도 있는데 향후에 이직을 준비하거나 중고신입을 도전할 때 많이 불리할까요 ?? 현재 스펙은 인서울 하위 경영학부 4.3 토익 900 재경관리사, 전산세무 2급, 전산회계 1급, 모스 마스터 연말정산 아르바이트 1회

Q. 기계과 반도체직종 질문 있습니다.
현재 기계공학과 4학년 졸업을 앞두고 있습니다. 완성차쪽 생산기술 관리 쪽으로 취업을 하려고 하는데요 주위 사람들은 삼전은 꼭 넣어봐라고 하십니다 아무래도 블라인드라서 그런 것 같더라고요 그러나 반도체 쪽으로 아무 지식도 없습니다. 그나마 임베디드 시스템을 만져본 경험 밖에 없습니다. 유명한 반도체 8대공정?또한 모르는 아무 지식도 없는 수준입니다. 지금이라도 기본적인 관련 지식을 위해 책이라도 사서 읽어봐야 할까요? 저도 삼성이나 하이닉스에서 일해보고 싶은 마음은 있으나 반도체쪽에 대해 문외한이라 질문을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