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모든 회사 / 회계

Q. 은행, 증권, 보험 등의 금융권의 영업 질문

안녕하세요
산업에 대한 고민을 시작한 졸업유예생입니다.
현재 금융권 재무회계를 주로 삼을지, 제조업 재무회계를 주로 삼을지 고민중인데,
이렇게 고민하기에는 금융권에 대해 모르는게 많아서 질문 드립니다.

은행, 증권, 보험 등의 금융권이 영업 성질을 많이 띈다는데 사실인가요?
주위에 은행 다니는 친구가 있는데 영업직으로 들어간 것이 아닌데 실적을 채워야할 일이 있고,
영업직으로 들어가시지 않은 보험사 다니는 주위 사람도 보험 실적 채워야하고..
증권쪽도 은행과 비슷하다고 들었는데 이게 사실인지 궁금합니다.
100중에 80은 영업 관련 업무를 하게 되고, 운좋게 20에 들어갈수도있지만 언젠가는 지점으로 발령받아 영업일을 하게 된다고 들었습니다..

아니면 따로 금융권에 재무회계직이 있어서 그곳에 지원을 하면 영업일을 안 할 수 있는건가요?
확실히 보수는 높긴한데 영업일이 조금이라도 있으면 제 성격상 안맞을 거 같아서..
주 타겟으로 삼아야할지 아니면 조금 뒷순위로 해야할지 고민입니다.
금융권은 주 타겟으로 하면 CFA를 준비해야할까 싶어서요..
멘토님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회계팀 인턴 고민
안녕하세요 현재 두 가지 인턴이 붙어서 고민중입니다 1. 빅4 회계법인 연말정산 인턴 (1.5개월) 2. 중견 사무 정산 인턴 (3개월) 재무회계 희망하는데 어느쪽이 더 좋을까요?? 전자는 회사가 커서 다양한 경험을 해볼 수 있을 것 같은데 기간이 짧고 후자는 단순 보조일 것 같아서 고민중입니다

Q. 학점이 현재 평균 2.82이고 27학점 남은 대학생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CPA 공인회계사 준비를 학기병행을 하며 준비하고 있는 대학생입니다. 현재 4학년 1학기 재학중이고 이번학기에 18학점을 듣고 있습니다. 현재 9학점만을 공부중이고 A0이상 맞을 수준으로 공부중입니다. 나머지는 교양과목으로 B0정도만을 목표로 간간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다음학기는 막학기로 9학점만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고민인 부분은 학점이 상당히 낮은데 저는 정말로 회계사 이외의 진로는 고민중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만약의 상황을 대비한다고 했을때 과연 제가 지금 성적으로 성적을 올려야 할때 학점의 최소를 어디까지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시험에 집중을 해서 내년이나 내후년에 붙는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 막학기때 과연 9학점을 재수강해서 학점을 올려야 될까요?

Q. 회계 실무 경험
안녕하세요 현재 회계 쪽으로 진로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자격증은 재경관리사 전산세무2급 전산회계1급 컴활2급 토익 750점 이렇게 가지고 있습니다. 실무 경험이 없어서 그런지 서류 탈락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기업 파견직(영업 지원, 유류 주문 및 상품권 관리, 부서 예산관리 및 결산 업무 지원) 아니면 회계사무실에서 매입매출전표 입력하는 아르바이트 어떤 경험이 더 도움이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