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성 · 이노플 / 서버개발

Q. 이랜드이노플 ESAT를 응시하러 갈지 말지 고민 중입니다.

* 요약
1. 비전공 개발자 취준생입니다.
2. 부산에서 서울까지 ESAT를 치러 갈지 고민이 됩니다.
3. 붙을 가능성도 적고 붙어도 인턴쉽을 해야 하는데 그래도 인적성 경험차 가보는 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심리학과를 졸업 후 개발자 취직을 희망하며 부트캠프를 수료했습니다.
저번 달에 인적성 / 코테 / 면접 경험을 쌓고자 다양한 곳에 지원했는데, 이번에 이랜드이노플에 첫 인적성을 치르러 다녀올지 고민입니다.

* 갈 이유
1. 실낱같은 취직 가능성
2. 인적성 체험이라는 의의

* 안 갈 이유
1. 비용이 많이 듦. (교통비 12만원 + 숙소비 N만원)
2. 아직 준비가 부족하다고 느껴서 면접에서 붙기 어려울 거 같음.
3. 해당 회사에 대한 명확한 지원 동기가 없음
4. 붙어도 인턴쉽을 2개월 해야 하는 것
5. 전환률이 꽤 낮다는 정보

혼자 고민하기 어려워서 처음으로 질문글을 남기네요.
부디 함께 고민해주시고 답변해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스타트업 지원동기에 어떤 인재상 키워드가 가장 좋을까요?
스타트업 지원하려고 하는데 인재상이 나오지 않아서 키워드 잡기가 힘드네요 저는 동반 성장 키워드로 하려고 하는데 지원동기에 동반 성장 이외에 뭐가 좋을까요?

Q.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 구성차이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중견기업에 첫면접을 준비하게 되어 질문드립니다. 1.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내용 구성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1분 자기소개 : 첫째, 직무역량1 (둘째, 직무역량2) 셋째, 인성역량1 총 450자이내로 구성 지원동기 : 첫째, 직무동기->직무역량 둘째, 회사동기->비전일치 보시다시피,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모두 직무역량을 어필하는 데, 같은 내용을 언급해도 되나요? 아니면 같은 직무역량을 말하되 표현을 다르게해야할까요? 2. 전체적인 면접답변은 40초내외로 잡고 준비하면될까요? 3. 추가 조언팁 부탁드립니다.

Q. 낮은 학점에 대한 고민 상담 부탁드립니다! (석유화학업계 지망)
현재 지방국립대 4학년 2학기 재학중이며 목표하는 쪽은 석유화학 업계 쪽이며 직무는 공정 및 설비 개선, 개발을 맡는 생산기술 엔지니어 입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큰 공백기(2년)를 가지고 이제서야 제대로 취업준비를 시작하게 되었기에, 갖춘 스펙이 전혀 없습니다. (어학, 인턴, 자격증 전무) 여기에 엎친데 덮친격으로 학벌과 학점도 낮은 상태라 걱정이 앞서는 상황입니다. (확실하지는 않지만, 전공평점을 보는 기업도 많다고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최대한 빠르게 취업(19년 상반기)을 하려고 하는데, 현재 학점을 최대한 올리는 데에 매진을 해야하는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만약, 학점을 올린다고 한다면 내년 1학기까지 졸업유예를 해서 전체평점 최소 3.5 이상, 전공평점 3.4 이상을 목표로 합니다.) 아니면, 학점 보다는 어학능력과 직무관련 경험을 쌓아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덧붙여 목표 직무와 관련된 경험 내지 활동으로 어떠한 것이 있을지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