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생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이런 회사가 또 있나요?

처음에는 반인제로 들어왔습니다
배움이 필요했기에 들어간 건데요
삼일뒤 8시간 풀근무 해줄수 있냐고 해주셔서 구 다음부터는 8시간 풀 근무로 진핸했숩니다 다시 계약서도 쓰고요 내년 2월 초까지 풀근무 하고 다시 반일제로 돌아오는 거였는데요
어제 갑자기 오늘까지 풀근무를 하고 12월 부터 반일제로 바뀌게 되었다는 통보를 받았습니다
이런 회사가 또 있을까요?? 전 이런 상황응 처음 겪어서요. 눈이 많이오던 수요일에 한시간 일찍 끝내주고 대신 경쟁사 조사다녀오라고(혼자) 그걱도 다섯곳울 눈이 많이오던 수요일이라 다 돌지ㅠ못한채로 끝이 났지맘 그때 8시에 집에 겨우 들어갔습니다
이런 조사를 눈이 펑펑 올때 시키고 무려 어제는 카드를 주면서 식사할거좀 사와줄수 있겠냐고 묻더군요
가까운 거리에 사는곳이 있는데 그런걸 신입에게ㅠ시키고 이번주 너무 고되고 화가납니다
직월도 별로 없는데 대우를 이렇게 해주는건….
다들 직장생활은 어떤가요???

답변 8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이와 유사한 상황을 겪는 회사는 존재할 수 있습니다. 근무 조건이나 계약 내용이 변경되는 경우는 종종 발생하며, 특히 신입 직원에게 추가적인 업무를 요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은 많은 사람들이 직장 생활에서 겪는 일 중 하나입니다.

직장 내에서의 대우나 업무 요구 사항은 회사의 문화나 정책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이는 개인의 직장 생활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여러 사람들은 이러한 상황에 대해 다양한 반응을 보이며, 때로는 불만을 느끼기도 하고, 다른 경우에는 이를 극복하기 위한 방법을 찾기도 합니다.

직장 생활에서의 경험은 개인마다 다르며, 이러한 상황에 대한 대처 방법이나 느끼는 감정은 각자의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콰다
코상무 ∙ 채택률 99%

안녕하세요
사회생활과 회사생활 하다보면 정말 힘들고 화나는 경험을 하게되죠..
하지만 정도라는 것이 있는데, 써주신 상황만 놓고 보면 일관성 없는 태도, 신뢰 없는 모습, 부조리함까지 굉장히 안 좋은 것들을 많이 갖추고 있네요.
만약 여건이 가능하시다면 이직을 진지하게 고려해보시고 준비해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세상에 이 회사 나가면 큰일 날 것 같지만 거기가 전부는 아니고 충분히 잘 이겨내실 수 있어요


랄랄라아이티
코상무 ∙ 채택률 100%

세상에 회사는 많습니다...
절이 싫으면 중이 떠날 수 밖에 없긴 해서 직원에 대한 배려 자체가 없는 곳이라면 과감히 나오시길 권장 드립니다. 대신에 회사 밖은 지옥이라... 일단 최대한 다니면서 이직 자리를 알아보시면 좋겠네요.


남양연구소
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그런 회사는 잘 없습니다.

근데 거기보다 더 못한 대우를 받는 곳도 있습니다.
절이 싫으면 중이 떠나는 법입니다.
거기 남을 수 밖에 없으면 어쩔 수 없는거구요.
물론 정상적인 상황이라는건 아닙니다.


졸린왈루
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멘티님

다른 곳도 그런 곳도 있을 것이나, 일반적이진 않습니다.


긍정으로Goal
코전무 ∙ 채택률 65%

안녕하세요. 멘티님

말씀하신 사례에 나온 대상자 분의 직장 내 매너에 다소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여러모로 고초를 겪으신 것으로 파악되는데, 힘 내시고 잘 이겨내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두두리리
코차장 ∙ 채택률 68%

안녕하세요
최악이네요.
노동법에 따르면 입사 시 제안한 조건과 변경이 생겼을 때는 근로자의 동의 없이 변경을 진행할 수 없습니다.
즉, 회사 마음대로 언제부터 풀근무를 하고 언제부터 반일제로 진행하라고 통보하는 건 부당한 게 맞습니다.
적어주신 여러가지 부분을 보아 직원을 소중히 대한다는 생각은 들지는 않네요.
음.. 어차피 계속 그런 식으로 대한다면 오래 다니기는 어려울테니 상사한테 얘기를 한번 해보는 것 이 좋을 듯 합니다.
나는 어떤 형태로 일하는 것을 원하고 이런 부탁은 자제해주셨으면 좋겠다.
이렇게 얘기해보세요.
말하지 않으면 모릅니다..


나나나노
코사원 ∙ 채택률 0%

정신적으로 힘드시겠습니다. 주변에 더 많은 분께 조언을 구하시면 좋을것같아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