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낮은 학점 엑셀컷하는 회사
제가 평균학점은 2.99/4.5이고 전공학점은 3.42/4.5입니다.
하하.. 1학년때 정신 못차리고 살다가 교양수업에서 거하게 말아먹은 케이스입니다.
자연계열 전공이고 미국대 학사 출신이지만 대기업/중견 해외영업을 목표로 하고 있어요.
하지만 엑셀 탈곡기에 걸려서 제 자소서를 읽으시기도 전에 걸러질까봐 걱정입니다.
대부분의 대기업들은 3.0미만 컷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혹시 3.0 컷 없는 회사/학점 딱히 안보는 회사 & 3.0컷 있는 회사/ 학점을 좀 중요하게 여기는 회사 대략이라도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ㅜ 한국에 아는 분이 없어서 정보가 아예 없기에 도움이 필요합니다.
Q. 해외 영업 스펙 자격증
안녕하세요, 해외 영업 스펙에 도움 되는 자격증이 궁금합니다. 어학은 이미 따 놓은 상태이구요,
엑셀 MOS, ITQ 중 어떤 걸 딸지 고민입니다. 또 다른 필수 자격증이나 도움 되는 활동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추가로 IT/반도체 쪽에서 해외 영업을 생각하고 있는데, 복수 전공으로 컴퓨터와 경영 둘 중에 어떤 걸 하는 게 맞을까요?
Q. 막학기 9학점 + 취준 + 인턴 병행 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막학기 9학점 남은 sky 대학 문과생입니다.
올해 상반기에 체험형 인턴을 3개월 했고 곧 끝나는데, 막학기에 학교 다니면서 출근하라는 제안을 받았습니다. 정규직 전환도 고려해 보겠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스타트업이라 인턴이어도 중요한 업무를 맡거나 큰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어서 스펙 쌓기에는 좋았는데, 다른 기업에서 인턴 경험 쌓고 싶다는 욕심도 있는 것 같습니다.
현재 직무는 세일즈, 컨설팅이고, 사기업 해외영업 직무에 관심 있습니다.
원래 저의 계획은 방학 동안 다른 기업 인턴 합격하면 하반기 인턴을 하고, 떨어지면 복학할 계획이었습니다.
막학기 때 인턴 학업 병행하는 분들이 많은지, 인턴 + 학업 + 취준이 가능할지 .. 궁금합니다!
이번 하반기에 다른 기업 인턴을 할지, 졸업하고 해도 무방한지.. 조언 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