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이력서에 작성 가능한 '프로젝트'의 범위가 어디까지일까요?

대학원 석사 과정 중 진행한 개인 연구 주제들은 경험/경력기술서 항목에 작성했습니다.

프로젝트 항목에는 참여한 연구 과제(산학연계과제, NRF 과제 등)를 작성하려는데 조언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인 개발 연구를 하는 과제도 있지만, 반도체 공정 실습 교육과 같은 인프라 관련도 있습니다.

사업계획서 서류상으로나 참여인력에 포함돼있기도 하고, 실제 기여도면에서도 적지 않긴 합니다만...

특성이 좀 다른 느낌이라 이런 과제를 저의 이력서 프로젝트란에 포함시키는 것이 맞을지 고민이 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중고신입 자소서
입사 후 1년 2개월 정도 되었습니다. 중고신입으로 이직을 고민 중인데 자소서 작성 방향이 고민입니다. 1. 현직장에서의 경험과 학부시절의 경험 중 어느 것에 더 비중을 두고 작성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성장과정 , 성격 장단점 등 현직장 경험을 통한 이야기로 풀어도 될까요?) 2. 회사 경험이 있기때문에 알바 경험을 통한 이야기는 이제 쓰지않아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첫직장에 입사 지원시에는 알바를 통한 경험 이야기를 많이 풀었습니다.) 3. 퇴사 사유에 관한 이야기는 지원동기에 녹이면 되는지 궁금합니다.

Q. 클라우드 엔지니어 신입 고민 좀 들어주세요...
올해 전문대 졸업한 취준생입니다. 현재 자격증은 리눅스마스터1급, 네트웤2급, SAA 3가지가 있고 최근 쿠버네티스의 CKA자격증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인턴쉽 프로그램 참여로 실무경험도 있습니다. 지금도 여러 기업에 지원하고 있지만 솔직히 어떻게 하는게 좋을지 고민이 많습니다. 현재 서버 엔지니어, 클라우드 엔지니어 크게 가리지 않고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만약 서버 엔지니어를 모집하는 기업에 합격을 했을 때 어떻게 해야 맞는건지 모르겠습니다 물론 클라우드 기업들은 전부 신입을 모집하는 기업에 지원을 한 상태입니다. 현실적으론 서버 엔지니어 직무를 가는게 맞겠지만 제 욕심 때문에 그러고 싶지가 않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확실하지도 않은 연락을 기다리는것도 너무 기약이없고... 이직을 하면 된다고 하지만 첫 시작을 뭐로 시작하느냐에 따라 3년 뒤 제 모습이 엄청 다를 것이다 라는 생각이 지배적입니다. 뭐가 맞는 걸까요...?

Q. 공대 대학원 석사과정 이상 화학공학과에서요.
공대 대학원 석사과정 이상 화학공학과를 나오면 다양한 분야를 연구한다 즉, 다양한 분야를 공부하게 되나요? 만약 맞다면 다양한 분야를 깊이있게 공부하나요?(여기서 다양한 분야는 기계,전자,환경,에너지,생명공학 등등을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