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이력서 오기재

안녕하세요 최근에 최종합격 통보를 받고 다음주에 첫출근 예정인 합격자입니다..

증빙서류를 출력해보니, 제가 복수전공과 주전공을 반대로 이력서에 적었던 것같은 생각이 들어서 불안합니다ㅠㅠ

학부내 복수전공이고 2학년때 전공 진입하는 학과입니다. 또한 제1전공, 제2전공 모두 해당직무에서 우대하는 학과입니다. 다만 주전공과 복수전공을 반대로 적어서 문제소지가 있어서 걱정이 됩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3학년2학기에 제1전공과 제2전공을 바꿨었는데 졸업한지 2년이상 지나서 잊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잘못 작성한것 같습니다....)

선제적으로 말씀드리는게 문제소지가 없겠죠?? 많이 걱정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 5
채택
백이당*
코사장 ∙ 채택률 85%

안녕하세요 멘티님,

한하기 잘못적은거이면 문제의 소지 없어보입니다.
선제적으로 이야기해서 오해 푸시면 될거 같습니다.


박멘토
코차장 ∙ 채택률 65%

음... 개인적으로는 그냥 멘티님도 몰랐던걸로 칩시다...

자연스럽게 졸업증명서 제출하고 그냥 삽시다

인사팀에서 하나하나 체크안하는걸로 생각하면서요...


채택
오버더SKY
코사장 ∙ 채택률 89%

안녕하세요 멘티님
신입사원의 최종합격은 대표이사 결재사항입니다. 그리고 합격 취소 또한 대표이사 결재사항입니다.
이 말은 곧 멘티님에게 책임을 물어서 떨어뜨리기까지는 팀장에게 설명하고, 임원에게 설명하고, 이걸 또 사장에게 설명해야하는 정말 까다로운 절차를 다시 거쳐야 하는 문제가 생깁니다. 그 과정에서 어느 누구라도 그럼 머 어때~ 괜찮자나~ 라고 얘기하는 순간 결재 과정은 전부 취소가 되는 것이고요.

다만 거짓을 알고도 모른 채 하는 것은 괘씸죄로 충분히 모든 결재과정을 프리패스할 수 있는 건입니다. 그래서 일단 가셔서 사실대로 얘기하는 것이 나을 듯 합니다.


채택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5%

일단 전공 자체가 뒤바뀌는건 문제의 소지는 있습니다.
당연히 먼저 이 사실을 해당 인사팀에 알리시어 정정 조치를 하는게 맞습니다.
이미 최종합격까지 하신 상황이니 개인적으로 봤을때는 채용 결격까지 가지는 않을거라 봅니다.
걱정되더라도 결과를 기다리시는게 최선이라 봅니다.


곧취업합니다

혹시 지금도 문제없이 다니고 계신가요?? 저도 비슷한 상황이라서요..ㅠ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