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이직시 처우 조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처우 협의 단계에 있습니다. 첫 이직이라 판단이 잘 안 섭니다.
중견기업에서 대기업 계열사로 갈 수 있게 된 상황인데 의외로 성과급이 너무 적습니다.
중간 등급의 고과를 받았다는 가정 하에 예시를 들었는데도 전 회사의 1/3 수준입니다.
결론적으로 기본급은 올랐으나, 영끌하면 500만원 정도 덜 받는 수준입니다.
자취도 해야하는데 그 비용까지 제외해서 계산하면... 승진 전으로 돌아가는 수준입니다.
그렇다면 이직해서 좋은점을 딱히 모르겠습니다.

처우 협의를 어떻게 해야 할까요? 연봉을 더 높일 수 있는 설득력 있는 근거가 뭐가 있을까요? 이미 평균 연봉보다 많은 임금을 제시한거라는 말을 들었는데, 그냥 입사 포기를 해야 될까요?
다시 협의를 하기로 했는데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네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안녕하세요 농대생입니다
저는 현재 원예과 대학원 석사 3학기차인 농대생입니다 막연하게 식물이 좋아서 석사까지 하게 되었는데 막상 취직하려니 사기업도 별로 없고 연구소들이 너무 시골에 있어서 평생직장으로 생각하기에는 무리가 있을 거 같네요 ㅠ 현재 KT&G 원료 파트를 1순위로 생각 하고있습니다 (연구사는 응시할 생각이 없습니다) 최종 학력은 농학석사지만 다른분야의 R&D로 취직을 할 수 있을까요? (생명과학,미생물쪽) 주위에는 물어 볼 사람이 없어서 이렇게 질문 남깁니다…

Q. 콘텐츠 마케터에 필요한 스펙이 뭔가요?
콘텐츠 마케터 직무에 관심이 있는데, 필요한 역량이나 필수 스펙이 있을까요? 요즘 퍼포마가 계속 떠오르는 추세라는데 상대적으로 콘텐츠 마케터는 점점 사라질 추세일지 현직자분들 사이 분위기가 어떤지 알 수 있을까요?

Q. 반도체 엔지니어로서 컴활1급이 필요한 스펙일까요?
찾아보니까 반도체 직무는 필요한 자격증이 없다고 나오길래 안 땃는데 취업준비를 해보면서 업무를 하다보면 엑셀이 필요한 거 같더라고요. 어떻게 생각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