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이직시 처우 조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처우 협의 단계에 있습니다. 첫 이직이라 판단이 잘 안 섭니다.
중견기업에서 대기업 계열사로 갈 수 있게 된 상황인데 의외로 성과급이 너무 적습니다.
중간 등급의 고과를 받았다는 가정 하에 예시를 들었는데도 전 회사의 1/3 수준입니다.
결론적으로 기본급은 올랐으나, 영끌하면 500만원 정도 덜 받는 수준입니다.
자취도 해야하는데 그 비용까지 제외해서 계산하면... 승진 전으로 돌아가는 수준입니다.
그렇다면 이직해서 좋은점을 딱히 모르겠습니다.

처우 협의를 어떻게 해야 할까요? 연봉을 더 높일 수 있는 설득력 있는 근거가 뭐가 있을까요? 이미 평균 연봉보다 많은 임금을 제시한거라는 말을 들었는데, 그냥 입사 포기를 해야 될까요?
다시 협의를 하기로 했는데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네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대기업 si it직무
안녕하세요, 졸업유예 후 취준중인 학생입니다. 대기업 si에 대해 궁금한 것이 있어요. 이번에 cj올리브네트웍스 등의 si계열을 넣으려고 하는데, 이런 곳들의 우대사항이 java를 활용한 it프로젝트 이런 식이더라구욥 여기서 우대하는 java라는게 흔히 하는 웹 백엔드에서 쓰는 java랑은 다를 것 같은데 어떤 식의 역량을 우대하는 것일까요??

Q. 학사과정 화학공학과 전공과목들을 공부가요.
제가 알기로는 미적분학 ,선형대수학, 공업수학,일반물리학, 일반화학,물리화학, 유기화학이 학사과정 화학공학과의 기초과목이라고 하고요.. 혹시 위에 언급한 미적분학 ,선형대수학, 공업수학, 일반물리학, 일반화학, 물리화학, 유기화학을 공부하면 나머지 학사과정 화학공학과 전공과목들 공부가 어느정도 쉬워지나요?

Q. 심리학과 경영의 연관성?
1전공이 심리학과, 2전공(복수전공)이 경영학과인 학생입니다. 전공 공부를 해보니 심리보다는 경영을 중점으로 진로를 설계하고 싶은데 너무 어렵습니다... 경영과 심리학을 어떤 부분에서 연관시킬 수 있을까요? 또한 어떤 활동을 해보면 좋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