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이직 고민
안녕하세요, 저는 금속 전공 석사 졸업 후 현재 금속 회사 3년 재직 중인 이직 준비자입니다.
현재 연구소에 재직 중인데 나날이 갈수록낮아지는 연봉 인상률, 회사 미래의 불투명성(팀원이 팀장, 사원인 저 둘만 있습니다, 또한 팀장님이 내년에 자리를 옮기신다는 말이 있어서 조직이 없어질 확률이 높습니다), 글로벌 기업에서의 한국 입지도가 점점 줄어들고 있어 이직을 하려고 합니다.
이직 준비를 하려고 하는데 한번도 해본 경험이 없어서요.
저는 배터리 혹은 자동차 재료, 금속 회사 연구소 혹은 생산 기술 직무로 이직하고 싶은데 현재 제가 어떤 스펙을 올려야 할 지 모르겠습니다.
현재 제가 가지고 있는 스펙은 지방대 금속 석사(금속의 부식, 전기화학 및 표면처리 전공), ITQ master, 영어 토익스피킹 150점, 국내&해외 논문 포함 5편 그리고 3년간 금속 제조 회사에 재직 중입니다.
제가 부족한 부분, 갖춰야할 스펙(기사, minitab 등)이 있는지 그리고 배터리쪽은 생각보다 직무가 좀 부족하다고 생각하는데 직무 캠프(예를 들어 코멘토 배터리 직무)가 도움이 될지 궁금합니다.
이 부분에 고민하고 있는 이유는 현재 중공업, 현대자동차, 포스코 등 다양하게 넣고 있는데 포스코를 제외하고는 서류에서 많이 떨어져서요. 자소서는 인강 들으면서 현재 고쳐나가고 있는데 그 외적으로 필요한 부분들이 뭔지 모르겠습니다.
많은 도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