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이직 면접 시 연차 사유

쟈직 중 정말 가고싶은 회사 공고가 떠서 지원했습니다. 지원 절차가 많아 서류 합격 이후 필기시험, ai역검, 1차면접을 위해 수도 없이 연차를 썼습니다. 그런 중 2차 면접까지 남아 있어 또 5일 정도 연달아 연차를 사용해야 합니다. 이제 회사에서 이상하게 생각하기도 하고 무슨일 있냐며 약간의 눈치를 주기도 하는데 이번에는 어떤 사유를 얘기해야 괜찮을까요..? 사실대로 말할까도 했지만 합격하기 전까지는 재직 중인 회사에는 이직에 대한 언급은 안하는게 좋다고 하여 최대한 티를 안내고 싶은데 마땅한 연차 사유가 없습니다. 이직이 간절하기에 어떻게든 연차를 사용해서 하루 빨리 준비하고 싶습니다. 도움 부탁드립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반도체 공정기술 직무 스펙
반도체 공정기술 직무에 지원하고 싶은데, 8대공정 실습외에 필요한 대외활동은 무엇이 있나요? 알려주세요 ㅠㅠ!!

Q. 기계과 워라밸 질문
안녕하세요 진로에 대해 질문할 것이 있습니다. 기계공학과 4년제 졸업 후 가능한 직무 중에서 워라밸의 비율이 그나마 좋은 직무가 무엇인가요? "회사마다 달라요~~~~~" "산업 분야마다 달라요~~~~~" 같은 누구나 알고 있는 답변은 정중히 사양하겠습니다.

Q. 목표가 사라지고 삶이 무료할 때.
그렇게 좋지는 않은 대학을 진학하여 졸업을 한 학기 앞두고 있습니다. 그 동안 항상 목표를 가지고 공모전도 수상하고, 어학도 준비하고, 자격증도 많이 취득하고 열심히 살았는데 어느 순간부터 할 게 없고, 하고 싶은 게 없고, 의지도 사라지고 있습니다. 얼마 전 혼자 여행을 다녀왔는데, 다녀오니 더 허무함이 듭니다. 한 때는 주변 친구들도 많고 항상 사람이 많았던 것 같은데 나이가 점점 들수록 주변에 사람도 없으며 현재 사회복부요원으로 군복무를 하고 있어 더욱 친구가 없는듯 합니다. 기끔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 즐겁게 놀고 나도 후에는 현타가 막심합니다. 20대 남자 인생이 많이 고달프다고는 하나, 열심히 살아왔음에도 삶에 굴곡이 많고 굴곡이 없을 때도 삶이 무료하고, 뭔가 목표가 없으면 슬럼프에 빠져버리는 저 자신이 너무 밉습니다. 형님들 동생이라고 생각 하고 편하게 조언 부탁드립니다. 당장 내년에 취업 해야되는데 원하는 자격증들 다 취득한 후 9월 중순부터 심각한 방황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