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이화학 QC 케미컬에서 바이오 회사로 이직 문의
중소기업 케미컬 제약회사 이화학QC에 합격연락을 받았습니다. 저는 바이오 산업이 앞으로 커질 것 같아서 바이오의약품을 만드는 회사로 가고싶은데, 케미컬 이화학 QC로 가서, 바이오 이화학 QC로 이직이 가능할까요? 공백기가 1년이 있어서, 바이오 쪽으로 계속 도전해도 괜찮을지 모르겠네요..
혹시라도 QA로 이직하는 경우에는 바이오와 케미컬에 장벽이 없을까요?
현직자님들의 조언이 필요합니다!
일단 바이오 산업이 앞으로 커질 것이라는 판단은 맞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바이오 이화학 QC와 케미컬 이화학 QC는 업무적으로도 많은 차이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바이오 이화학 QC로 이직하려면 바이오 산업에 대한 이해도와 관련된 경험이 필요할 것입니다.
또한 케미컬 이화학 QC에서 바이오 이화학 QC로 이직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공백기가 1년이 있다는 것은 이직에 있어서 불리한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직을 고려하실 때는 공백기를 최대한 줄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QA로 이직하는 경우에는 바이오와 케미컬 간에 큰 장벽은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하지만 업무적으로는 다른 분야이기 때문에 관련 경험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QA로 이직하실 때도 관련 경험을 쌓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조언드리고 싶은 것은 현재 이직을 고민하고 계신다면, 저희가 이직에 대해 조언을 드리기에는 정보가 부족하다는 점입니다. 회사의 규모, 업무 내용, 담당자의 경력 등 다양한 정보를 고려해야 정확한 조언을 드릴 수 있기 때문에, 이직을 고민하신다면 직접 상담을 받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조언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4.0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