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고민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인공지능 관련 기업 취업 준비

안녕하세요,저는 현재 본전공은 행정이지만, 인공지능 공부를 같이 하고 있습니다.

관련된 대학원 진학을 목표하고 있는데, 그 전에
AI 관련 스타트업 혹은 기업에서 “인사 혹은 경영지원” 업무를 해보며
인사/사무 쪽으로도 경력을 쌓아가고 싶습니다. (인공지능은 틈틈이 배우면서..)

왜냐하면,
AI 해커톤 대회 수상 경험과 선형대수학 등 이론적 배경은 채워나가고 있지만 그럼에도 사회과학 분야와 인공지능의 융복합적인 위치에서 업무를 해야 될 것 같기 때문입니다.
(전공자랑 겹치지 않는 직무를 해야 될 것 같아서요!)

서론이 길었는데, 궁금한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대학원 가기 전에, 스타트업이나 기업에서 인사/경영 직무로 경험을 해보고 결정하는 게 나을지, 아니면 바로 대학원 준비를 해야할지 궁금합니다

2. 이렇게 비전공생이 관련 스타트업 인사/경영 직무에 지원하는 게 메리트가 있을까요.. 오히려 애매한 포지션인 된 거는 아닌지 걱정입니다

답변 3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감사합니다!

1. 대학원 가기 전에 스타트업이나 기업에서 인사/경영 직무로 경험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인공지능 관련 분야는 이론적 배경이 중요하지만, 기업에서 업무를 하기 위해서는 사회과학 분야에 대한 이해도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인사/경영 직무를 해보는 것이 학문을 배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인공지능 관련 스타트업에서는 비전공자라고 하더라도 경력이 있고, 인공지능 관련 기술과 사회과학 분야 모두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인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비전공자로서 관련 스타트업에 지원하는 것이 메리트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딱100문제로끝내는
코이사 ∙ 채택률 78%

안녕하세요 딱 100문제로 끝내는 면접바이블 저자입니다.

우선 인사쪽은 워낙 티오가 적어서 확실하게 이 부분을 팔 것이 아니라면... 굳이 추천드리진 않습니다
실제 대기업으로 갈 수록 인사부분은 노무사 자격증 보유자나 관련 인턴 경험이 많은 분들,
혹은 사내에서 경력직으로 타부서에서 데리고 오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정말 이 부분에 뜻이 있는게 아니라면 굳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2%

스타트업에서 일을 하시는 경우에는 제대로 된 인정을 받을 수가 없습니다. 다만 멘티분의 적성에 맞는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 생각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