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인공지능 분야로 진로를 정했는데 대학원이 고민됩니다.

저는 한양대 융전 3학년입니다. 저번 겨울방학때 영상처리쪽 교수님연구실에서 학부인턴을 하던도중 챗GPT의 매력에 빠져 인공지능에 관심이 생겼고 코딩이 재밌어서 진로를 이쪽으로 정하고 지금 기초부터 공부하고 있습니다. 반도체쪽으로 가고자 할때는 석사까지 공부를 하고자 하였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인공지능으로 진로를 변경을 해서 이쪽 분야의 석사, 박사가 어떤 장단점이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1. ai 대학원을 가면 어떤 장단점이 있을까요? 선배님들은 대학원을 추천하시나요?
2. 이쪽으로 갔을때 보통 어디로 취업하고 어떤일을 하나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인턴을 할 적절한 시기
현재 2학년 재학 중인 학생입니다. 4학년부터 인턴을 하고자 하는데 4학년 1학기에 바로 인턴으로 일 하는 게 좋을지, 1학기까지는 수업을 듣고 4학년 2학기에 바로 하는 게 좋을지 고민입니다. 일을 빨리 하고 싶기도 하지만 수업을 듣지 못 하는 것도 아쉽습니다. 아니면 휴학을 하고 일을 한 후 돌아와 학교 생활을 해야할 지 고민입니다.

Q. 학부연구생 질문입니다
제가 전기기기 전력계통 이쪽에 관심이있어서 전선, 송배전회사나 전력쪽 일렉트릭회사에 생산기술, 설비, 품질관리 아니면 대기업 인프라직 이쪽에 관심이 있는데 랩실을 알아보니깐 스마트그리드, 재생에너지시스템 연구를 하는곳이 있던데 제가 가고싶은 분야랑 연관되는 곳일까요?

Q. 물리학과
저는 물리학과 학생입니다. 최근 미래에 대한 고민이 많아졌습니다. 학부 졸업 후 취업은 갈수록 어려워지고, 대학원 진학도 큰 부담으로 느껴집니다. 혹시 저와 비슷한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계신가요? 여러분의 경험이나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