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인사팀 첫 직장

안녕하세요
25살 대기업 인사팀 희망자입니다.
저는 현재 규모는 작지만 코스닥 상장에 업계 경쟁력이 나름 괜찮은 중소기업 인사팀 정규직 입사를 앞두고 있습니다.
솔직히 냉정하게 저는 지금 실무경험도 없고 스펙도 많이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서류 탈도 꽤 많이 경험했고, 지금 최종합격된 기업 면접에서도 관련 경험이 너무 없는 것 같아서 우려가 된다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지금 기업에서 일을 하다가 중고신입으로 내년 상반기 때 대기업에 지원하려고 하는데, 제 계획이 괜찮은 생각인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그리고 제가 추후 대기업 인사팀으로 최종합격이 되기 위해 무엇을 준비해야 할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답변 3
채택
RNOW
코과장 ∙ 채택률 82%

안녕하세요 멘티님 :)

현실적으로 지금 멘티님의 상황을 나열해보자면
현재 25살 이시고 중소기업 인사팀 정규직 입사를 앞두고 있습니다.

1) 서류탈을 꽤 많이 경험했다고 하셨지만, 결국 합격된 것이 중요합니다.
2) 면접에서도 관련 경험이 없어서 너무 우려된다고 한점 또한 해당 기업에 합격했기 때문에 회사에서 차근차근히 배워나가면 그만입니다.

내년 상반기에 대기업을 지원한다고 하셨는데 현재 스펙에서 경험상으로는 반년정도의 실무경험이 추가된다고 볼 수 있겠네요.
즉 , 대기업 지원을 할 시기에는 26살이시며, 중소기업에서의 인사팀 실무역량을 반년정도 익힌 상태입니다. 그러나 정규직 반년정도로는 해당 직무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하기가 어려우며 따라서, 중고신입으로써의 메리트를 살릴 수 없어 중고신입으로 지원하는 것에 있어서 경쟁력이 많이 떨어질 것입니다.

제가 드리고 싶은 조언은 현실적으로 너무 조급해하지마시고 조금 더 중소기업 실무를 익히시는 것이 충분히 메리트가 있을 것으로 판단되며 , 대기업 지원을 하기 위해서 최소 1년정도의 인사팀 실무를 겸비하면서 스펙은 본인이 인사팀을 겸비하면서 현기업의 실무자들에게 조언을 구하거나 실무에서 느낀바를 바탕으로 쌓으면 됩니다.

상기사항을 바탕으로 경쟁력을 어느정도 갖춘 후 26살 하반기 정도에 여유를 두고 지원한다면 본인이 정한 직무의 이해를 바탕으로 자소서나 면접에서도 충분히 진실성과 자신감을 확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전의 서류탈이나 경험이 없어서 우려된다는 말에 조급해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결국 합격했고, 경험이야 배우면 됩니다.
그러나 조급함으로 인해 경쟁력이 덜 확보된 상태에서 성급하게 지원한다면 더욱 더 자신감이나 본인의 직무방향성에 대해서 애매모호해질 수 있습니다 :)

합격을 이뤄낸 본인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고 경험을 쌓으면서 조금 더 철저하게 대기업 입사를 준비하신다면 충분히 좋은 결과가 있으실겁니다 !

화이팅!


각티슈
코사장 ∙ 채택률 82%

1. 인사팀 자체가 경험을 해보기 제일 어려운 파트 중 하나입니다.
지금 아무 경험이 없다하면 지금 합격한 곳에서 조금 다니면서 대기업 공고가 뜰때마다 지원해보는게 좋을 거 같습니다.


화공쟁이컨설턴트
코부사장 ∙ 채택률 82%

경력도 스펙도 부족하시다면 현 직장에 입사하신 후 중고신입으로 이동하는 방법에 적극적으로 공감합니다. 그리고 인사 직무 역량은 실무를 직접 해보는 수밖에 없으며, 따라서 현직장에 입사하시어 업무 내용을 배우고 경험을 쌓음으로써 추후 대기업 지원 시 활용하는 방안이 베스트라고 생각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