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삼성 / 인사

Q. 인사 직무 면접 관련하여 궁금증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인사 직무로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취준생입니다.
최근 면접에서 계속 떨어져서 문제점이 무엇인지 고견 구하고자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제가 가장 의구심이 드는 부분을 세 가지로 정리하자면

1. '인사 직무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 '인사 직무에서 무엇이 중요한가?' 에 대한 답변으로 '사람의 마음을 얻는 것' , '신뢰를 얻는 것' 이라고 했는데 실무자 입장에서 봤을 때 맞는 얘기인지 궁금합니다. (+ 혹시 여건이 되신다면, 인사 직무가 무엇이며 어떤 점이 제일 중요한지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2. 제가 인사 직무에서의 강점을 '직원을 고객처럼 배려하는 마음'이라고 어필했는데, 이 부분을 혹시 면접관들이 안 좋게 보지는 않았나 하는 점입니다. 아무래도 인사 직무 특성상 사측을 대변해야 하는점이 많은지라..

3. 직무특성상 차분한 느낌을 주려 제스쳐를 자제하고, 나긋하고 차분하게 얘기했는데 혹시 자신감 결여로 보지는 않았을지 궁금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삼성전자 서류 불합격 횟수 필터링
삼성전자가 옛날에는 서류탈락 3번이면 4번째 서류 지원 시 자체적으로 필터링을 했었다는 말이 있습니다. 2022 하반기 2023 상반기는 대학생 신분으로 서류를 작성했는데 탈락하였고 2024하반기 중고신입으로 작성 후 탈락해 현재 총 3번 탈락을 한 상태입니다. 여러 후기글들을 찾아보아도 3번 서류 탈락 후 붙은 사례를 본 적이 아직 없는데, 서류 3번 탈락했을 때 재지원시 필터링이 아직 이뤄지나요?

Q. 삼성 편입 재수강 학기삭제 학점안좋아요
2년제 졸업 후 비동일계로 기계공학에서 화학과로 편입했습니다. 2년제 졸업 후 삼성 하청 업체에서 유지보수 엔지니어로 3년을 근무했는데, 교대 근무가 힘들고 더 나은 삶을 살고 싶어서 품질 관련 분야로 전향하고자 화학과에 진학했습니다. 4년제 대학에 편입했지만, 기초가 부족한 상태에서 시작한 탓인지 공부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현재 3학년 2학기 인데 학점이 너무 낮아서 학기 삭제, 재수강, 추가학기, 자퇴 등 여러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과거를 돌아보는 것보다는 현실적으로 어떤 선택이 취업에 더 유리할지 판단하고 싶습니다. 재수강을 하게 되면 학기당 최대 2개 과목만 재수강할 수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너무 많은 과목을 재수강하는 것이 좋지 않다고 생각해서, 학기 삭제 후 다시 시작하는 것이 낫지 않을까 고민하고 있습니다. 현재 상황에서 어떤 선택이 더 나은지 잘 모르겠고, 그냥 열심히 했는데 결과가 좋지 못해 속상합니다. 앞으로 어떻게 하는게 나을지 조언구하고싶습니다

Q. 삼성전자 입사지원서 졸업 논문 기재
제가 25년도 2월 석사 졸업예정이라 아직 졸업논문을 작성 중에 있는데, 이러한 경우 졸업논문을 어떻게 첨부해야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