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신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인생의 멘토가 있냐는 면접 질문

인생에 멘토가 누구냐는 면접 질문이 들어왔을때 현 직장의 사수로 말해도 괜찮을지 궁금합니다..!
아무래도 저는 이 회사에서 중고신입으로 이직을 하고자 하는 상황인데, 지금 사수가 그렇게 인생의 멘토면 면접관 입장에서는 왜 굳이? 라는 의문이 들것 같기도 해서 선배님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아니면 제가 그 사수님에게 배운점을 그냥 잘 정리해서 말하면 상관없을까요!

답변 4
채택
캡틴토르
코부장 ∙ 채택률 87%

안녕하세요^^

인생의 멘토가 현 직장의 사수라는 이야기를 들으면...면접관입장에서는 별로라는 생각이 들 것 같습니다.

다른 직장 선배여서라기 보다는...우선 공감이 가지 않습니다.

제 생각일 수는 있지만 "장기자랑에 저희 아버지 성대모사를 보여드리겠다"고 하는 느낌입니다.

너무 크지는 않더라도 공감을 얻을 수 있는 인물을 선택해 보시는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채택
F
Final page
코부사장 ∙ 채택률 69%

안녕하세요 멘티님!
개인적인 경험과 관련이 있는 질문이지만, 항상 기승 전 직무와 연결해서 이야기를 해주시는게 중요합니다!
현 직장의 사수라고 해도 좋아요. 왜냐면 그 직장에서 사수로부터 배운 점이 많았다면 그 배운점을 정리하여 지금 직무에서 어떻게 기여할 수 있을지를 잘 구체적으로 말해주시는게 중요합니다!



댓글 0
쏘989
2023.05.28
사수님이라고 말하고, 그 배운점을 어떻게 구체적으로 기여할지까지 언급을 해줘야하는군요!!! 꿀팁 감사드립니다 :)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0%

안녕하세요 멘티님,

인생의 멘토라는 점을 잘 고민 해봐야 하는데 살아온 인생이 짧은게 아닌데 현직장의 사수 밖에 없냐는 식으로 들릴수도 있어서 직장의 선배보다는 조금 다른분을 고민해서 이야기를 해보시는것을 추천합니다.


멘토486
코이사 ∙ 채택률 54%

네 정리하여 사수라고 하셔도 무방합니다. 굳이라고는 생각 안하셔도 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