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성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인적성 공부 방향
이번 하반기 신입 공채 대비해서 인적성 공부를 미리 하려고 하는데요, 인적성 공부를 처음 하게 되면 GSAT 해커스 문제집으로 공부하는게 좋나요? SK, 포스코, LG 등등의 문제 유형이 다르니까, 각 기업사의 문제집도 한 권씩 다 풀기엔 시간이 부족할 거 같아서, 처음 공부할때 방향을 어떻게 잡아야할지 고민이 되네요. 우선 gsat부터 공부하고 있습니다, 7 - 8월 공부 시간 중 절반은 인적성 공부 / 절반은 자소서 작성하고 9월부터 하반기 공채 낼 생각인데 인적성 공부 미리할 필요가 있는지도 궁금해요, 사실 제가 올해 상반기에 삼성 인턴 서류합은 했는데 gsat에서 떨어진 경험이 있어서, 불안감에 인적성 공부 기간을 2달로 잡았는데, 서류 합한 이후부터 인적성 공부해도 충분한지 궁금하네요 ㅜ..
2023.07.20
답변 3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채택된 답변
GSAT가 인적성의 기본이라고 일컫고 있지만 회사마다 인적성의 스타일이 다르기 때문에 저는 각 회사의 인적성 기본서를 사서 공부를 하시는 것이 좋다 생각을 합니다. 기본서로 공부를 한다고 하더라도 각 회사에 맞게 공부를 하는 것과는 효율성에서 차이가 날 것입니다.
댓글 1
하하헤헿작성자2023.07.20
감사합니다 :)
- LLans한미약품코차장 ∙ 채택률 89%
한 번 풀어보시면 성적으로 대략 알 수 있습니다. 별로 공부 안해도 잘하시는 분이 있고 많이 공부해야 하는 분들이 있어요. 점수가 낮다면 지금부터 준비하시고, 점수가 높다면 자소서 내고 나서 해도 충분합니다. 참고로 sk가 난이도가 높은 편입니다.
- 졸졸린왈루(주)KEC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멘티님 인적성 공부는 미리 할 수록 좋습니다. 서류 제출 1-2달 전 부터 gsat 기본기 잡아놓으시고, 서류 제출 후 부터 기출문제 돌리시길 바랍니다. 다른 대기업 인적성은 gsat 유형만 파악해놓으신다면 문제 없이 서류 제출 후 기출문제 돌리셔도 괜찮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면접 거절했던 회사 재지원해도 괜찮을까요?
예를들어 A라는 회사가 있고 B라는 회사가 있다고 치겠습니다. 제가 원래는 A라는 회사를 희망했는데..... 2주넘게 지나도 연락이 없는거에요. 그래서 부득이하게 이미 최종합격통보 받은 B라는 회사에 입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입사하고 3주쯤? 뒤에 A회사에서 면접제의 연락이 온거에요... 당시에는 어쩔수없이 이미 B회사에서 일하고 있던터라 어쩔수없이 거절했습니다.... 근데 B라는 회사에 입사해보니 제가 생각했던 업무의 난이도가 너무 높았고, 생각보다 알아야할 사전지식이 너무 많이 요구되었어요. 물론 그게 가장 큰 이유고 출퇴근거리도 멀었습니다. 결국 제가 적응못할것 같아... 수습전에 B회사를 퇴사했습니다. 사실 위의 이유들 때문에 진입장벽이 낮고 출퇴근거리가 가까운 A회사를 희망했었는데.... 지금와서 다시 재지원하는건 비매너 행동일까요??
Q. 구글 아마존 같은 기업에서의 계약직 경험은 어떻게 봐줄까요?
현재 외국계 대기업에서 계약직 제안을 받았는데, 원래는 정규직으로 해운회사나 무역 쪽으로 들어갈 생각이었습니다. 나이가 만 29세라 계약직보다는 정규직으로 커리어를 쌓는게 좋다고 생각하였는데, 어떤게 좋을지 판단이 잘 서지 않습니다.. 전세계에서 1,2위 다투는기업이다 보니, 계약직이라도 여기서 일해보는 것이 더 커리어가 되지 않을까 라는 생각도 듭니다. 현재 경력은 국내 대기업 해외영업 1년, 일본계 번역회사 2년 근무하였습니다. 포지션은 AI 번역 및 감수 입니다.
Q. 안녕하세요 고시낭인 공기업 준비 1년째 입니다.
저는 현재 29세로 인문전공으로 5급 7급 외무영사를 준비하다 그만두고 공기업을 준비한지 벌써 1년째인데요, 단일전공으로 행정학을 선택해 상반기 하반기를 보냈지만 계속 탈락해 조바심이 난 상태입니다. 나이도 나이인지라 지금이라도 사기업을 넣어야 될지 영업 쪽으로 서류를 넣어야 될지 아니면 이런 고민할 시간에 경영학경제학중급회계를 공부하는게 맞을지 고민입니다. 저의 판단력이 고장난 것 같아 무섭습니다. 사기업이라도 돌리려면 어떻게 해야할지 부디 조언 부탁드립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