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성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인적성 미응시 불이익 있나요?

이번주 일요일이 인적성인걸 어제 메일로 받았는데, 다른 일정이라 겹칠 것 같아서 못 칠 것 같거든요 ㅠㅠ
이럴 때 다음 서류 지원할 때 불이익이나 이런 것들이 있는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답변 6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인적성 미응시 불이익이 있는 경우는 각 기업마다 다를 수 있으며,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상대적으로 불이익이 적게 적용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관련 사항은 기업에 문의하여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니만니만
코대리 ∙ 채택률 95%

단순하게 미응시면 탈락이지 불이익은 없을거에요
하지만 이력 정보는 남아있어서 다음에 지원 하실때 해당 지원자가 인정성에서 떨어졌었다 정도는 확인이 되는거로 알고 있습니다.

저도 한번 떨어졌던 회사를 다시 지원한적이 있었는데 면접에서 지난번에 지원했었던걸 알고 계시더라구요!

너무 걱정 안하셔도 될것 같습니다


l
liuuti
코차장 ∙ 채택률 92%

인적성을 안친다고 해서 불이익은 없습니다 다만 회사마다 서류/인적성/면접 과정에서 떨어지면 떨어진 기록이나 회사에서 정한 기간동안 지원을 못할수도 있으니 잘 알아보길 바랍니다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아닙니다. 인적성 미응시에 대해서는 불이익이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최종면접까지 갔거나 합격을 했지만 입사를 하지 않은 경우에 대해서는 필터링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가 아니라면 불이익이 없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0%

안녕하세요 멘티님.

인적성은 불이익 없습니다. 그래도 못간다고 이야기를 미리해주는게 좋습니다.


고즐
코사장 ∙ 채택률 85%

아니요 아무 불이익 없습니다. 사실상 데이터에 남아있지도 않은 지원자가 될거에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