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인턴 당시 업무적으로 어려웠던 점

카드뉴스나 인스타툰과 같은 콘텐츠 제작 업무를 수행했는데 질문으로 어려웠던 점을 받았습니다.

당시 그림을 그리는 것이 처음이라 인스타툰을 제작하는데에 시간이 많이 소요되어 어렵다고 답변했는데, 스킬적인 부분외 업무적인 어려운점이 무엇인지 다시 여쭤보셨습니다.

실제로 그외 딱히 어려웠던 점은 없었는데 뭐라고 답변하는 것이 좋을까요?

답변 8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그 당시에는 그림 그리는 것이 처음이어서 스킬적인 부분에서도 어려움을 겪었고, 새로운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이라서 기존의 경험과는 다른 접근 방식이 필요했기 때문에 업무적으로도 어려움을 느꼈습니다. 하지만 동료들과 함께 논의하고 아이디어를 나누며 해결해나갈 수 있었고, 그 과정에서 많은 것을 배우고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다시 돌아온 상
코부사장 ∙ 채택률 97%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당 질문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팀원간의 소통문제나 새로운 환경에 대한 적응 등의 문제를 말하는게 좋아보입니다.

환경적응이나 인성적인 질문을 하려는 것 같네요.


도움이 된 답변이라면 채택 부탁드려요!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1%

안녕하세요 멘티님,

그림은 공동 작업이고 납기를 맞추는 일정이기에 관계자들과 연락과 시간이 촉박해서 업무가 원할지 않다를 이아기 하는게 좋겠습니다.


흰수염치킨
코차장 ∙ 채택률 84%

안녕하세요. 멘토 흰수염고래션입니다.
업무적인 부분 외 내용을 말해주셔야 할거 같아요
팀원간의 갈등이 있었다면 이를 이용해주시면 좋고 첫 입사였다면 어떻게 적응하셨는지, 부적절한 지시에는 어떻게 대응했는지와 같은 경험으로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_^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그런 경우에는 스토리를 만드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아니라면 멘티분이 어려움 점이 없었다라는 것 자체가 역량이 상당수준이라는 것인데, 만약 그렇다면 멘티분이 말씀하신 대로 어려운 것이 없었다라고 이야기를 해도 됩니다.


남양연구소
코부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업무 부분 외 어려운 점이 없었으면 답변을 못합니다.
그럴 경우 없다고 대답하는게 맞습니다.
없는걸 지어내면, 꼬리 질문 들어오면 어차피 다 들통납니다.

업무 외적으로 힘든거는, 인간관계(소통,팀워크,갈등), 스케줄 관리 문제 등이 있습니다.



댓글 0
남양연구소
2024.06.08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채택
멘토왕
코부사장 ∙ 채택률 83%

그림을 그리는 스킬적인 부분이 지원한 회사에서 요구하는 역량이 아니었기 때문에 다른 부분에서의 어려움은 없었는지 이를 어떻게 해결했었는지에 대한 부분을 재질문한 것입니다. 가장 좋은 답변은 업무를 수행하면서 어떤 부분이 어려웠지만 이를 어떤 누구와 상의해서 해결했는지 답변하시는 겁니다.

지금 답변으로만 보면 업무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굳이 어려움을 느끼지 않는 지원자라고 판단했을 수도 있고, 원했던 답변에 대한 방향성이 맞지 않아 흥미가 떨어진다고 느낄 수도 있습니다.


졸린왈루
코부사장 ∙ 채택률 97%

다른 부서와의 소통 방식이 생소하여 어려웠다는 등, 사회생활에 있어서의 어려웠던 점과 그를 극복하기 위한 방안이 뭐였는지를 말씀해주시면 좋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