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턴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인턴 중 타기업 인턴 지원

최종 목표는 금융공기업인 취준생입니다.
현재 금융,증권쪽 사기업 인턴 합격한 상태고 3개월 체험형 인턴입니다.
대외활동, 공모전, 학회 등 관련 경험이 전무해서 사기업이지만 이번 인턴 하려고 하는데요
인턴 하는 와중에 금융공기업 인턴 지원하는 게 나을까요?
걱정인건
1. 인턴+금공필기준비(cpa강의)+3월부터 막학기 병행(졸업요건은 다 채웠고 그냥 막학기 온라인 병행이라 부담은 없음) : 이게 현 상태인데 여기에 금공 기업별로 자소서 다시 써서 내는 시간이 낭비는 아닐까요?

2. 나중에 할 걱정이긴 하지만 현재 사기업 인턴 중에 금공 인턴 면접 잡히면 뭐라고 하고 빠지는지,,, 혹시 금공인턴 최합되면 사기업 인턴 정말 짧게 하다가 나오는건데 그래도 괜찮은지 걱정이네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인턴 / 전업취준 고민 좀 들어주시겠습니까?
안녕하세요 27/남/해영- 영업관리 지원자 입니다. (인턴 1회 : 상무부 인턴 6개월 ) 일단 제가 3월부터 취준을 했고, 최탈 서탈 등 지금은 그냥 취준만합니다. 현재상황: 체험형 인턴 ~ 12/31 까지 진행중입니다. 다만 6월은 교육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며, 무역 관련 기관 쪽입니다. 다만, 해당 인턴을 진행하면서도, 나에게 도움이 될까. 내가 이걸 하는게 맞나 이런 생각이 없어지지가 않네요. 

그냥 하다가 공채붙으면 그만두는게 맞나요 ? 
매번 면접 때문에 빼고 하는것도 스트레스 일 것 같아서요. 

냉정하게 말씀 부탁드려요 정리하자면, 1. 해영에 도움이 될만한 인턴일지 / 만약 동떨어진 부서로 배정된다면 안하느니만 못한지 2. 그냥 돈벌면서 취준한다는 생각으로 임해야하는지 3. 인턴하다가 공채 붙으면 그만두는게 맞는지? 해당 부분에 죄스런 맘을 가지지 않아도 되는지. 입니다.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선배님들.

Q. 예비번호 돌까요 ???
최종면접 후 예비번호를 받았습니다. 공고 시즌이 아니라서 예비번호가 올지 잘 모르겠습니다. 예비번호가 잘 도는 편인가요 ???

Q. 학사과정을 기계공학과 또는 전자전기공학과를 나오면요..
어디까지나 예를 들어서요.. 학사과정을 기계공학과 또는 전자전기공학과를 나와도 지방권 공대 대학원 석사과정 화학공학과 지도교수님 연구실에 진학하기가 비교적 쉬운편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