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임원면접 결과 기대하지 말아야하나요ㅠㅠㅠ

안녕하세요, 얼마전에 2차 임원면접을 보고 왔습니다.
그런데 일반 전형과는 달리,
1차 면접과 2차 면접의 점수를 합산해서 최종 합격자를 결정하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제가 1차도 정말 기본적인 질문만 받고 합격한 케이스인데,
2차도 자기소개, 직무경험 질문 1개와 공통질문만 받았습니다. 인성질문 또는 지원동기 질문은 받지 않았습니다.

참고로 직무는 홍보라,, 아무리 회사가 신입을 많이 뽑아도 한자리 수 일거 같은데..2차 오신분만 20명 됐엇던거 같아요.
지원 직무 관련 전공이고, 석사졸업생입니다..
관련 인턴 경험도 4개 있습니다.
그런데 도저히 합격 기준이 뭔지 모르겠고,,
가능성이 있을지 모르겠어서 걱정이 됩니다..

너무 가고 싶은 회사여서 그러는데,,
일단 기대를 안하고 있는게 나을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석사진학 포기 후 학사취업
안녕하세요. 재료공학분야 중경외시라인 학생입니다. 전체 3.51 전공 3.48/4.5 토익스피킹 IM2 반도체 공정실습 1회 반도체 소자관련 랩실 9개월(논문,실험,데이터분석,성능분석까지는 하였느나 학회나 포스터 발표 진행x) NCS 반도체 전공정 교육+심화교육 NCS 반도체 후공정 교육 NCS 반도체 Fab 및 품질 관리 교육 기업용 파이썬 교육 수강(필수교양 파이썬 과목 A+) 엑셀데이터분석 2급 자격증 생명공학랩실 품질분석 아르바이트 9개월 해외단기파견 대외활동(1주일) 원래 석사진학을 목표로 하였으나 연구 적성이 너무 안 맞아 졸업을 직전에 두고 학사취업을 준비할까 합니다. 고민이 되는 건 현재 이 스펙으로 대기업을 목표로 취업준비를 하여도 좋을지입니다.(학점 이슈) 현재 생각하는 건 초과학기로 재수강하지 못한 전공 2개를 들어 전체 3.56, 전공 3.58로 올리는 것입니다. 동시에 어학성적을 올리고 반도체 트랜드와 스펙을 쌓는 것입니다. 이정도면 괜찮을지 궁금합니다

Q. BX 디자인 쪽 취업 희망자입니다. 마케팅 쪽 콘텐츠 인턴이라도 해야할까요?
이미 네카라 중 한 곳 마케팅 부서에서 인턴 했었습니다. 작년에 6개월 정도 했고, 올해 상반기에는 채용 프로세스가 긴 대기업 최탈을 해서 공백기가 1년이 생겨버렸네요. 지금 공고 뜨는 대로 넣는 중인데 브랜딩 쪽이 공고가 정말 가뭄이라 인턴이라도 한 번 더 해야하나 싶습니다. 그래서 짬 나는대로 인턴 공고도 넣으려고 하는데 이력서에 메리트 있는 기업이지만 마케팅/콘텐츠 디자인도 괜찮을까요? 아니면 작아도 업무 관련성이 더 높은 BX, 브랜딩 디자인만 지원하는게 좋을까요?

Q. 2차면접(임원면접) 때 인턴 기간을 잘못 기입한걸 언급해야 할까요??
원래 8개월 간 근무했는데 10개월이라고 잘못 기입했습니다 인사팀에 문의하니 면접때 질문 들어오면 그때 언급하라고 하시길래, 1차 면접때 말씀드렸습니다 1차 면접때는 다행히도 더 길게 기입한 것 자체에는 별로 관심이 없어 보이셨고, 다른 부분에 대해 더 궁금해하셨던 것 같은데요 이걸 임원면접에도 말씀드리는게 맞을지 걱정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