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기계공학 기술영업직과 연구개발 직무중에 고민중입니다!
안녕하세요! 강원대 졸업예정자입니다. 연구개발직무, 기술영업직무 중 어느 방향으로 갈지 궁금하여 현직자분들께 도움 요청합니다.
<스펙>
학과: 기계공학
학점: 4.1x/4.5
어학: 토익 스피킹 150/200 (ih) , hsk3급 (4급 시험 예정)
기타 활동: 학부연구생 3년, 간단한 기업과제, 공모전 4회 참여
논문: kci 1저자 1편, 2저자 1편, 포스터 논문 발표 3회 (마이너한 분야라 직무 관련성이 떨어짐)
수상: 우수 논문상(1저자 논문), 포스터 논문 우수 발표상
질문1. 현재 스펙으로 연구개발과 기술영업중 어디로 지원하는것이 더 유리할지 궁금합니다.
질문2. 실무경험이 부족하다고 생각하는데 기술영업직과 연구개발직에 맞는 실무경험으론 어떤게 좋을지 궁금합니다.
질문3. 대기업으로 취업하고싶으나 현실적으로 가능성이 있을지 중견으로 낮춰야 할지 궁금합니다.
Q. 어떤 직무가 더 맞나요?
우선 제 소개를 하자면 기계공학과 4학년이고 로봇 하드웨어 연구실에서 소형화 및 고강성 구현하는 매니퓰레이터를 설계했습니다. 이걸로 특허출원등록도 하고 학회도 가서 발표했습니다
그 외에도 pid제어기, 냉각 유로 설계, 빨리 달리는 로봇 메커니즘 설계 프로젝트를 했습니다
우선 제가 한 활동중에서는 자동차 관련 경험이 없어서 연구실 활동이 가장 전문적이기에 이걸 통해서 전체 시스템(구동부, 바디, 등)을 설계하고 강성을 높였다는 식으로 엮어서 바디시스템개발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직뮤소개서를 찾아보았고
1.R&D 바디시스템-처체시스템 개발
2.manufacturing-바디샤시부품 개발
두개중 어디로 지원하는게 나을지 고민이 됩니다
매니퓰레이커가 일상적인 소재를 이용해서 강성을 향상시킬수있는 매커니즘을 개발+일상소재를 공장과 직접 연락해서 싸게 구매한거라서 2번도 어울리는것 같아서요 근데 또 2번은 신기술을 적용해서 개발하는게 아니라 제 활동을 엮으려면 1번이 더 나은것 같아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