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자격증 고민입니다.

현재 여천공단 취업을 목표로 공부하고 있습니다
지금 자격증은 위험물, 가스, 환경 기능사를 가지고 있고 학교 다니면서 하나 더 따고싶은데 에너지기능사, 화학분석기능사 이 두개중에 어떤것을 해야할지 고민입니다 화분기는 학교에서 실기 강의를 해주고 에너지는 따로 학원을 다닐 예정입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진로 고민이 많네요..
안녕하세요, 현직자님! 현직자님께선 어떻게 진로를 정하게 되셨을까요? :)

Q. 전력전자 관련 분야 질문 드립니다.
우선 저는 내년 2월 졸업 예정, 막학기를 앞둔 전기공학과 4학년 입니다. 이제 2학기부터 본격적으로 원서를 내게 될건데 물론 전기공학과 특성상 다양한 분야에 지원 가능할 것이라 생각되어 여러 회사, 직무에 넣을 계획이지만 제가 특히나 전력전자 관련 수업도 많이 들었고 학점도 괜찮아서 전력전자 관련하여 제가 어필할 수 있는 곳이 있다면 집중적으로 지원해보고 싶습니다. 조금 어리석은 질문일 수도 있지만, 전력전자나 PLECS를 활용할 수 있는 회사 또는 직무를 추천해주실 수 있으신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대기업 희망합니다. 감사합니다.

Q. 제2외국어 추천
지금 해외영업 및 관련 시장 마케팅 직무를 수행 중입니다. 제가 직무를 수행하면서 느낀게, 영어만으로 부족하다,,,물론 AI시대 통변역기가 나와도 뭐라고 하죠,,,,바이어들과 만날 때 교감이라는게 있는데,,,통역기로 한다는게 참....저는 정이 안 들더군요.... 그래서 제2외국어 하나 준비할려고 하는데, 제가 중국어 시작했는데.....영어를 잊어버리게 되더군요..... 아무래도 다른 언어다보니..... 그리고 중국 고객 및 설비업체들.....(네..) 질문1, 제2외국어 중 공부하면 영어에 도움되는 언어가 뭐뭐있죠? 불어, 독어 말고 없나요?? 스페인어도 해볼려고 했는데, 단어도 많이 다르고 해서 ㅠㅠ 그리고 남미 시장으로 우리회사가 진출을 안해서.... 독일은 설비 강국이고, 프랑스는 인증회사 등인 은근 많아서...(발음이 어렵더군요...) 질문2. 그나마 독학 가능한게 일어라고 일어 추천하는데,,,,일어가 어순이 같아서, 쉽다는데 어느게 나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