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HR 취준생 계획,스펙 봐주세요!
안녕하세요
호텔에서 마케팅 사원으로 근무를 하다가
HR쪽으로 직무를 변경하고 싶어 준비 중입니다.
1년 동안 공인노무사 시험을 준비하면서 HRM 전문가 자격증, 사회보험전문가 자격증을
취득하였고 공인노무사 1차까지는 합격을 한 상태입니다.
그리고 토익900/ MOS EXCEL자격증 / 인턴 2개월, 정규직 7개월 (둘다 마케팅직무) 등 자잘한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에 2차까지 붙는 게 어려울 것 같아 먼저 취업을 하려고 하는데
아무래도 별다른 실무 경험 없이 마케팅 근무 경험만 짧게 있다 보니
HR 직무에 바로 취업하기가 어렵더라구요ㅠ
그래서 계약직이라도 회사에 들어가서 경험을 쌓고 이직이나 시험을 준비하는 게 나을지 고민입니다.
궁금한 건
후에 1. 대기업 이직 준비 시 계약직은 실무 경험(인턴 대신)으로 인정 받기 어려울까요?
2. 실무 경험 외에 HR 분야로 취업하기 위해 준비하면 좋은 것들이 무엇이 있을까요?
대답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당
Q. 삼성전자 LSI 평가및분석
안녕하세요 LSI 평가및분석 직무 준비 중에 궁금한 게 생겨 질문드립니다.
1.평가및분석에서 하는 일이 OSAT에서 하는 test&package 과정이 맞을까요?
2.평가및분석 직무 내에 product engineering JD를 보면
-반도체 제품의 동작 및 전기적 특성 검증 (Process/Voltage/Temperature)
-Defect 분석을 통한 원인 규명 및 개선 활동 (Electric Failure Analysis, Physical Failure Anlaysis)
-제품에서 발생하는 불량의 구조적, 물질적 특징 분석
-평가/분석을 통해 수율 향상 촉진
이라고 나와 있는데, 여기서 test가 eds test를 말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3.이 외에도 평가및분석이 하는 업무나 공부하면 좋을 부분을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산업공학과 통계학과 복전 고민
제 전공은 산업공학과인데, 선배들도 그렇고 동기들이 대부분 통계학과 복전을 하는 추세입니다.
제 고민은 통계 복전이 과연 저에게도 메리트가 있을까 하는 것입니다.
제 견해로는 산업공학과 전공으로도 통계학과가 갈 수 있는 직무를 갈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 굳이 복전을 해야 하나 고민이 듭니다. 아마 데이터 분석 관련해서 이런 선택을 많이 하는 것 같은데, 추후에 데이터 대학원 진학이 더 낫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또한 저는 통계 대신 화학과 복전을 생각하고 있는데(화공은 졸업이 늦어져서 선택 X), 통계 복전을 하게 되면 데이터 분석이나 금융 쪽으로 좁혀지지만 화학을 복전하게 되면 반도체나 정유, 제약 등으로 범위가 더 넓혀질 수 있을 것 같은데 제 생각이 맞는지 궁금합니다.
두서없었지만 결론은
1) 통계학과의 직무를 산업공학과가 포괄할 수 있는가 (복전이 굳이 필요없는가)
2)산공 + 통계 복전 vs 산공 학부 + 통계 대학원
3) 통계 복전 vs 화학 복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