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자소서에 부모와 관련해서...

저는 어릴적부터 맞으면서 컸고, 부모가 시키는대로 살아왔습니다. 알바, 과외 등을 해서 돈을 벌어도 다 뺏겼고요.

이런 상태가 계속됨 + 강제로 공무원 시험 준비로 인해 번아웃이 오게 된 이후로, 또 돈을 벌면 뺏길까봐 졸업도 생각안하고 취직도 생각이 없었습니다.

근데 이제야 부모랑 싸우고 독립했습니다.
말 한마디지만 말 한마디를 부모에게 하는게 너무 어려웠습니다.

제 인생에 있어서 저한테는 이게 제일 큰 어려움이고, 이게 제일큰 극복인데, 이걸 자소서에 써도 될까요?

일반인이 보기에는 이상한놈처럼 보일수있어서 모르겠네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현대오토에버
gis네비게이션 직무에 도전하려고하는데 관련플젝이나 경험없으면 어려울까요? sql은 할줄아는데 네비 관련 지식이 부족해서 걱정입니다

Q. 자소서 제품, 공장 잘못작성
예를들어 서울공장은 a제품 인천공장ㅈ은 b제품을 생산했을때 저는 서울공장을 썼는데 잘못 작성해서 모두 b제품을 언급했습니다... 급하게 쓰느라 헷갈려서 잘못썼네요.. 근데 서류는 붙었고 면접준비중입니다.. 이런경우 솔직하게 잘못작성했다라고 말해야할까요?

Q. 편집, 웹디자인 어디로 가야할까요?
저는 4년간 혼자 문구 브랜드를 운영하다가(제작,판매) 취업을 결심하게 된 29세 여자입니다! 3년 후쯤엔 결혼도 하고 그후엔 아이도 가질 생각을 하고있습니다! 그렇기에 조금이라도 수요가 많은 웹디자인을 공부해볼까 했습니다 (아이낳고 프리랜서가 되거나 집 가까운 작은 회사로 들어갈수도있고,, 여러가지 상황고려) 현재 면접을 봐서 편집 디자인 회사에 신입으로 합격했는데요, 아무래도 편집 디자인은 길이 좁고 연봉 올리기도 힘들다고 들어 고민이 됩니다. *이대로 편집디자인 회사에 들어가서 3년정도 경력을 쌓으면서 웹디자인을 공부하여 이직하는게 나을지, *지금 당장 합격한 회사는 포기하고 시간을 좀 들여서 웹디를 빡세게 공부해서 취업시도를 할지 고민중입니다 선배님들의 현명한 조언을 기다리고있습니다 도와주세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