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너무늦게 발견했습니다..물경력
퇴사한 회사는 법인 다수 보유, 그걸 다 저 혼자 관리.(용역,건설회사 보유함) / 관공서랑 서로 소통하는 업무가 많았음. (서류작성, 전화 업무) / 그리고 경리업무. 자체 기장X (세무대리인이 있었음)
연말정산, 부가세, 법인세 등등 필요한 자료 취합해서 세무사에 전달. 그 외 청구 관련(계산서 발행, 매입매출 관리 법인 리스차량 관리, 일용직 신고, 건설회사 실적신고 업무) 시간에 쫓겨 겉햝기식으로 업무처리하니 심도 있게 왜 내가 이 일을 해야 하는지 모르겠고 (특히 세무사에 업무줄때), 혼자 알아 보는거에 한계가 왔음..잡다한걸 하고있으니 어디든 취업할 수 있다는 자신감은 정말 오만...너무 잡다하니 하나를 제대로 이뤄낸게 뭔지 의문이 들었습니다. 관공서랑 협력해서 할 수 있는 기업체에 희망 / 플랫폼 영업지원 쪽 (서무, 매출관리 등 업무) PM? 이런쪽 업무를 하고 싶은데, 현재 제가 컴활1급과 토익, 준비중인데 멘토부탁드립니다
Q. SK C&C AI/Data Engineering vs Digital Factory
안녕하세요, SK C&C 에서 AI/Data Engineering와 Digital Factory 직무 둘 중에 무엇을 지원할 지 고민중입니다.
저는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회사에서 인턴을 하며 제조데이터를 바탕으로 이상탐지 모델(시스템)을 만드는 것을 주 업무로 수행했었습니다. (Python 활용)
1.
그렇다면 AI/Data Engineering 업무가 적합할까요 아니면 Digital Factory가 적합할까요? 어떤 직무로 넣는 것이 유리할 지 궁금합니다.
2.
SK C&C는 Job description이 자세히 나와있지 않아서, 구체적으로 두 직무가 어떤 직무이고, 무슨 차이점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Q. 편입이 너무 고민됩니다.
저는 현재 인하대 물류학부를 재학중입니다. 특수한 과다 보니 취업이 다른 문과계열에 비해 훨씬 잘 된다는 장점이 있긴 하지만 성적에 맞춰 과를 선택했기에 학벌에 대한 아쉬움이 너무 큽니다. 현재 학과에서 공부에 대한 어려움은 없었지만 그렇게 흥미가 있는 지도 모르겠습니다.. 편입을 하기 위한 정확한 목표나 가고싶은 과가 따로 없어 서성한 중경 라인 경영학과 편입을 고려중입니다. 경영학과에서도 취업이 잘 된다는 보장이 없어서 취업을 생각했을 때엔 그냥 현재 학교에 다니는 것이 맞다고 생각하지만 학벌에 대한 아쉬움이 너무 커 고민이 됩니다. 마케팅,홍보쪽에 관심이 없기도 하고 단순하게 학교를 높이기 위해 무턱대고 편입을 하는 건 너무 어린 생각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