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자율주행 연구개발직무에 대해 궁금합니다!

현재 자동차공학과(기계공학베이스)에서 졸업학기를 다니고 있습니다.
과 특성 상 자동차it쪽 강의를 들을 수 있어서 듣다 보니 흥미가 생기고 현재 스케일카를 자율 주행 시키는 프로젝트를 진행 중입니다. 그래서 이쪽 직무로 취업을 하고 싶어져서 보니 석사를 하는 것이 좋다고 다들 말하시고 저도 자율 주행 쪽으로 활동이 적다 보니 대학원 진학 준비 중 입니다. (컨택은 마친 상황 입니다.)

그래서 궁금한 점들이 생겼습니다.
1. 현재 인식 후 제어에 집중하는 랩실과, 딥러닝과 인공지능에 집중하는 랩실중에 고민 중입니다. 어떤 분야가 개인적으로 좋은지 의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취업 목적으로 대학원 진학하는 것에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3. 마지막으로 자율주행 연구개발 직무로 취업을 한다면 근무지는 보통 어딘지, 연봉은 어느 정도인지 아시는 만큼 조금이라도 알려주신다면 저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RA 취업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최근 RA 직무 관심가지게 된 의생명공학과 3학년 학생입니다. RA가 주목도는 높지만 생각보다 관련 자료를 찾기 어렵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질문 몇 가지를 해도 될까요? 먼저, ra 직무는 경력직이 많아서 신입으로 가기가 어려운편이라 의약품인허가 쪽 대학원을 가려고 고민중이었습니다. 석사 후에 ra 신입으로 지원을 하는 것은 괜찮은 전략일까요? 만약 석사의 메리트가 없다면 중소 ra 신입을 도전해보거나 qa 쪽에서 경력을 쌓은 뒤 이직을 하는 방법이 있다고 보는데 다른 직무로 이직을 하는 것도 어떤 현직자분께서는 힘들다고 하십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Q. 현대자동차 남양연구소 연구개발
인사 운영 업무에 지원한 지원자입니다. 만약에 입사하게 된다면 가장 먼저 맡게 되는 업무가 무엇이며? 주로 맡게 되는 업무는 무엇일까요? 채용이나 보상일지 궁금합니다.

Q. 생산관리에서 품질관리로 이직이 많이 힘들까요?
지난 하반기 동안 품질 관리 직무를 목표로 취업 준비를 계속 하던 중 서류 합불 확인차 지원했던 중견기업의 생산 관리 직무가 합격이 되어 경험삼아 1차 면접까지 보았고, 곧 최종 면접을 앞둔 상황입니다. 애초에 목표로 하던 직무도, 기업도 아니었지만 공기업에서 사기업으로 경로를 튼 이후로 1차 면접에서 처음 붙어봐서 그런지 공백기가 더 길어지는 것보단 일단 들어가서 경험이라도 하는게 낫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2년 이상 생산 관리 직무에서 경험을 쌓고 원래 목표로 하던 기업의 품질 쪽으로 직무를 전환해서 지원을 해보고 싶은데 이후 신입 때 선택한 직무를 이후 전환하는게 꽤 힘들다는 말을 많이 들어서 직무 전환 이직이 가능할지가 또 걱정이 돼서요... 이와 관련해서 현직자 분들의 솔직한 의견을 들어보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