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장비설계 vs회로설계

현 인서울중하위 전자과 4학년1학기 마친상태이며

진로를 고민중입니다

반도체분야 장비사 혹은 회로설계 회사 가려하는데

반도체공학과 반도체공정 과 같은 과목 수강하였습니다

고민중인 분야는

반도체 회로설계 vs 반도체 장비설계

입니다.

회로설계면 베릴로그 설계 과목 수강 예정이고
장비설계면 기계과 과목 CATIA 설계 과목 수강하려 합니다

전자과라면 베릴로그 배우는게 더 매리트 있어 보이는데
캐드툴 다뤄보면서 적성에 맞아 고민이 됩니다.

목표하는 기업군은
장비쪽은 브이엠, 원익 ips, 테스..등
회로설계쪽은 실리콘마이터스, 에이디테크..등
입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대학원은 가고 싶은데, 하고 싶은 직무(업무)와 맞는 연구실이 없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석사 후 '배터리 Cell 개발팀 - 전극 설계'에서 일을 하고 싶은데, 관련된 연구실을 찾기가 어렵습니다. 교내 연구실부터, 다양한 연구실을 봐도 학술적인 것 즉, 차세대 배터리(리튬메탈, 리튬황, 전고체)만 연구를 진행중입니다.(교수님들 입장에서는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런 의견이 나올 수 있습니다. "그럼 왜 대학원에 가냐, 그냥 취업해서 실무를 배우면 되지?" -> 저는 석사 학위는 개인적으로 꼭 따고 싶고, 업무를 하면서 박사학위 마음이 생기면 취득하고 싶기 때문입니다. 그나마 '전극 설계'와 맞는 연구실이 하나 있고, 컨택을 한 결과 '슬러리 유변학을 바탕으로 한 신공정 배터리 연구실'이며, 연구실 Scale의 기기를 사용하여 배터리를 설계/연구한다고 합니다. 물론, 전극제작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전기화학적인 테스트까지 진행하는 연구입니다. 연구 주제는 마음에 드는데, 이렇게 핫한 차세대 배터리가 아니라, 이렇게 유변학과 슬러리를 연구하는 것이 이후 배터리 회사에 취업을 하는데에 도움이 될지 여쭙고 싶습니다.

Q. 인턴 질문
건설의 플랜트 설계, 제조의 설비기술 등의 직무를 희망하여 신입과 인턴 서류를 넣고 있습니다. 공기압축기 제조 회사에서 제품의 점검, 예방 정비를 수행하고, 고객사 상대로 설치, 유지/보수, 기술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는 인턴 경험이 해당 직무에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될까요?

Q. 오픽 하루만에 준비
영어수준은 토익스피킹은 110이고 토익은 835점 정도입니다. 오픽 관련 지식이 전무한데 오픽 하루만에 준비해서 IM1~IM2 가능할까요? 어차피 되던 안되던 시험을 보긴하려는데 가능성은 있나해서 질문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