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고민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재무와 마케팅,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겠어요

1. 마케팅에 관심이 있어서 경영학과에 왔습니다. 생각했던 대로 마케팅 배우는 건 너무 재밌지만, 진입 장벽이 낮아 경쟁자가 많다는 점과 저에게 마케팅 역량이 잘 보이지 않다는 점에서 재무로 희망 직무를 옮기려고 합니다. 대외활동을 통해 '아이디어'를 내는 분야가 저에게 과연 맞는가에 대한 고민도 들었고요. 그런데 마케팅에 비해 재무가 재밌진 않습니다. 그냥 취업과 제 편의를 위해서 도망치는 것 같이 느껴져요. 재무에 대한 제 능력도 아직 모르겠고요. 좋아하지만 취업하기 힘든 마케팅으로 가야 할까요, 아니면 전문적인 재무나 회계로 빠져야 할까요?

2. 만약, 재무나 회계로 간다면 경제학과 복전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3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학교
일치

경제학과 복전의 강좌는 주로 재무 및 회계 역량을 키워주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경제학과 복전이 제가 가진 능력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될지 의문이 듭니다. 경제학과 복전의 강의 내용은 재무나 회계 수업의 내용과 다를까요? 또한, 마케팅과 재무를 결합하는 방법도 있다는 점도 궁금합니다.

3. 마케팅과 재무를 결합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재무와 관련된 전략적 마케팅 방법으로는 비즈니스 개발, 비즈니스 모델링, 재무 분석, 마케팅 분석, 마케팅 전략, 마케팅 정책 등이 있습니다. 경제학과 복전의 강의 내용도 이와 같은 내용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또한, 재무 및 회계 분야의 강의는 기본적인 개념과 지식을 가르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 기업의 재무상태를 분석하는 방법과 비즈니스 모델링 등을 배울 수 있습니다. 경제학과 복전의 강의를 통해 재무나 회계 분야의 역량을 높이고 마케팅과 결합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s
stopdochillin
코상무 ∙ 채택률 60%

1 전문적 재무나 회계로 빠지는것이 좋구요 alcpa 따면 굉장히 좋을겁니다.


채택
취준생응원
코차장 ∙ 채택률 81%

안녕하세요

음, 마케팅에 더 관심이 있으신 걸로 글에서 느껴집니다.
진입 장벽이 낮지 않은 산업이 어떤게 있을까 싶고, 재무로 간다고 해서 전문성을 띄는 수준까지 가기 위해선, 마케팅보다 더 어려움이 있지 않을 까 싶습ㄴ디ㅏ.

그저 도망치기엔, 재미도 덜 느낀 분더러 쉬운 분야가 아닌것같습니다.

마케팅은 진입 장벽이 낮지만
그만큼 수요가 끊임 없이 나오는 산업군이며, 활동 영역이 다양합니다.

마케팅 산업군에서 흥미를 찾으실 만한 부분을 더 찾아보시고,
실제로 업무를 보시다 보면, 장벽이 낮아서 오는 에로사항 보다는 그 안에서도 언어적으로, 경영학적으로, 마케팅 적으로 성장해 나갈 부분이 무궁무진 할 것입니다.

만약 그래도 회계나 재무에 관심이 있으시면,
복수전공 하시는거에 대해서는 찬성입니다.

마케팅 업무를 하시며, 회계 재무 부분에 대한 지식이 있으시면 +@ 되는 요소가 많아 도움 되죠,

시작하시기도 전에, 먼저 두려워 하지 않으셔도 될것같습니다.

화이팅하세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