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재무와 마케팅,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겠어요
1. 마케팅에 관심이 있어서 경영학과에 왔습니다. 생각했던 대로 마케팅 배우는 건 너무 재밌지만, 진입 장벽이 낮아 경쟁자가 많다는 점과 저에게 마케팅 역량이 잘 보이지 않다는 점에서 재무로 희망 직무를 옮기려고 합니다. 대외활동을 통해 '아이디어'를 내는 분야가 저에게 과연 맞는가에 대한 고민도 들었고요. 그런데 마케팅에 비해 재무가 재밌진 않습니다. 그냥 취업과 제 편의를 위해서 도망치는 것 같이 느껴져요. 재무에 대한 제 능력도 아직 모르겠고요. 좋아하지만 취업하기 힘든 마케팅으로 가야 할까요, 아니면 전문적인 재무나 회계로 빠져야 할까요?
2. 만약, 재무나 회계로 간다면 경제학과 복전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3. 마케팅과 재무를 결합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재무와 관련된 전략적 마케팅 방법으로는 비즈니스 개발, 비즈니스 모델링, 재무 분석, 마케팅 분석, 마케팅 전략, 마케팅 정책 등이 있습니다. 경제학과 복전의 강의 내용도 이와 같은 내용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또한, 재무 및 회계 분야의 강의는 기본적인 개념과 지식을 가르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 기업의 재무상태를 분석하는 방법과 비즈니스 모델링 등을 배울 수 있습니다. 경제학과 복전의 강의를 통해 재무나 회계 분야의 역량을 높이고 마케팅과 결합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2023.0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