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27여 직무선택을 어떻게 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기존에 은행원을 준비하다 일반 사기업으로 방향을 튼 취준생입니다.
현재 스펙은 이 정도입니다.
1. 은행 인턴 1개월
2. 미국 인턴(회계) 1년
3. 자격증: ADSP, 외환전문역 1종
4. 오픽 AL, 토익 870
이번에 회계 직무를 넣었는데 다 서류에서 떨어져서요..
제 역량이 부족한가 싶은데 다시 은행 준비를 하는게 나을까요..?
아님 스펙에서 보완해야할 부분이 무엇일까요?
취업에 방향성을 잃은 것 같아 당장 무엇을 해야할지 갈피를 잡지 못하고 있습니다 ㅠㅠ
Q. 채용상담회에서의 피드백을 어떻게 받아들이면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오늘 학교에서 열린 채용상담회를 다녀왔습니다.
각 기업 부스에 가서 제 전공과 경험이 제 희망 직무와 연결성이 있는지, 제 역량과 기업이 바라는 역량이 일치하는 지를 주로 여쭤봤습니다.
그런데 방문했던 4곳의 기업 모두 제 역량에 대해 매우 긍정적인 평가를 해주시고 해당 직무에 매우 적합하니 반드시 지원해볼 것을 추천해주셨습니다.
그런데 제가 이번 채용상담회 참여가 처음이라서 이런 긍정적인 피드백을 그대로 받아들여도 될지 고민이 됩니다.
보통 채용상담회에서는 기업 지원을 독려하기 위해 상담에 참여하는 취준생에게 이렇게 긍정적인 피드백을 주시나요?
제게 피드백을 주셨던 분들은 인사담당자 두 분, 실무자 두 분 이셨습니다.
Q. 어학 자격증 만료 고민
안녕하세요 최근 경력직으로 최종합격 통보를 받고 이직준비중에 있습니다
이동하는 사측에서 이력서에 기입했던 자격 증명 서류들을 보내달라는 요청이 왔는데 그 중에 기한이 만료되어 조회가 되지않는 어학 시험이 있습니다
외국어사항을 중요하게 보는 직무나 직군이 아니었기에 그동안 관습적으로 그냥 5년 지난 어학 점수를 써왔고(취득일도 항상 같이 썼습니다) 그간 증빙서류 제출을 요구 받았던 적이 없었기에 문제가 되지않는다고 생각해왔습는데 이런 일이 생기네요.
서류 제출일 기준으로도 이미 만료된 성적 + 만료되었음을 취득일 고지로 알린 상황 + 증빙서류 제출 불가 + 직무와 관계없으며 면접중 언급된적도 없는 부분 + 사실 대단히 높지도 않은 성적(대충 영어 성적이 읽고 쓰기 정도는 됩니다 에 대한 증거 수준)
인 경우에도 채용 취소 혹은 수습 기간중 해고 사유가 될 수 있을까요?
대체 무슨생각으로 저랬던건지 과거의 자신이 밉기만 하네요
인사팀에 문의는 드렸으나 답장이 늦어져 글올립니다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