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DN솔루션즈 기계설계와 선행기술
안녕하세요 이번에 DN 솔루션즈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저는 기계공학과이고 학사입니다.
우선 기계설계는 근무지가 서울/창원인데 찾아보니 대부분 창원으로 간다고 하는데 서울에서 기계설계는 동일한 업무를 하는건가요? 지원시에 희망근무지 선택에 따라 근무지만 다른건지 궁금합니다.
두 직무 모두 우대사항이나 직무 설명 관련해서 어필할 내용은 있는데 사실 선행기술쪽이 더 끌리긴 합니다. 근데 선행기술은 대부분 석사 이상이 많이 가시나요...? 두 직무 중에 학사 비율이 많은 곳은 기계설계인지 궁금하기도 해서 어디 지원했을 때 학사입장에서 지원하기 알맞은지 궁금해서 글 올려봅니다..!
Q. 서류 제출 시 학과 입력
안녕하세요. 이번 취업을 준비하는 기계공학과 학생입니다.
서류를 지원하던 중 궁금한 점이 있어 여쭤봅니다.
서류 전형에서 학과 입력에 기계공학, 기계공학과, 기계공학(공학) 이런식으로 여러가지가 있더라고요.
지금까지 저는 기계공학과로 입력했는데 기계공학이라는 항목이 있는걸 보고 저희 학교 수여 학위 국문 명칭을 확인했는데 기계공학이더라고요. 혹시 이 부분은 기계공학이나 기계공학과나 큰 차이 없을까요? 학교 명칭대로 기계공학을 적는게 맞을까요?
Q. 1분 자기소개에서 인성관련 강점만 어필해도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현재 전문대 전기과 재학중이고 유지보수, 생산관련직무 희망하고 있습니다.
(학점 4.3, 자격증은 전기기사 취득, 산업안전기사 실기결과 기다리는 중이고 대외 활동 경험 없습니다.)
과거에 집안 사정 때문에 몇년간 가족 책임지면서 일을 해왔어서 현재 적지 않은 나이임에도 희망하는 직종 관련경험이 전무한 상태입니다. 이미 이력서에 학교활동하고 전공 자격증 취득 내용들을 써놓은 상태이고 그 내용들이 타 지원자분들에 비해 높은 경쟁력을 가진것도 아니어서.. 똑같은 내용을 자기소개에서 어필한다한들 의미가 있을까 싶습니다.
그래서 과거에 가족을 책임지면서 힘든 일을 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얻은 강점을 직무랑 관련지어서 이야기를 해보려 하는데 괜찮을까요..?
(강점으로는 끈기, 책임감, 의사소통능력, 체력 등을 어필하려고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