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전기공학과 4학년입니다. 직무선택을 잘못하겠습니다.

(품질관리,품질보증) 아니면 설비보전 중에서 직무를 골라서 지원하려고 합니다.
전기전공을 그나마 살릴라면 설비보전을 가는 것이 맞겠지만
채용공고를 보면 설비보전 직무는 대부분 지방오지에 있는거 같은데
품질관리직무는 잘 찾아보면 경기도권도 많고 오지쪽으로는 안가는거 같아서
직무선택이 너무 어렵습니다.
위의 각 직무의 장단점을 설명부탁드립니다ㅜ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기계공학과 4학년입니다
현재 로봇 하드웨어 연구실에서 학부연구생 활동을 하고있습니다. 일단 설계는 하고있는데 sci논문을 낼 수 있을 것 같지는 않습니다. 지금 학사취업을 생각하고 있는데 직무는 설비쪽이랑 기구개발 생각하고있습니다. 1. 4-2 때 kist인턴 6개월을 할 생각입니다. 제가 가고싶은 직무가 기구개발쪽이다 보니 로봇 연구소쪽으로 신청할 계획인데 취업에 도움이 된다고 보시나요? 채용공고에 아예 석사만 뽑는다는 곳은 당연히 지원을 못하겠지만 그 외에 직무(삼전 dx 가전제품 기구개발, 현대 모비스 전동화_구동모터 등등)에 지원할 경우에 메리트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2. 기구개발 직무랑 같이 설비쪽도 지원해볼 생각인데, 그럼 1에서 kist가 학사 기구개발 직무에 큰 메리트가 없을 경우, 아예 kist말고 공정실습이나 이런 스펙을 쌓는게 좋을까요?

Q. 30대 초중반 공기업 취업 인턴필수인가요?ㅠ
문과계열 토익 850 / 컴활1급,한국사1급 경력 / 숙박업 4년 (농어촌지역) 기존에 하던일은 그만두고 공공기관 취업준비 중입니다 필기는 열심히 하면 가능성?은 있지 싶은데 면접에서 관련 기관 인턴이나 정규직 경험이 없어 경쟁력이 부족하지 않을까 싶네요 지금이라도 인턴이나 계약직을 하는게 좋을까요?

Q. 진로 방향 품질, 제어
현재 졸업한지 2년 된 26살 여자입니다. 전기공학과를 졸업했고 학점은 3.83, 전공학점은 4.03입니다. 수상경험, 인턴경험 없습니다. 지난 2년간 공기업을 준비하고 있어서 전기기사, 전기공사기사, 컴활 1급, 한국사 2급 있습니다. 영어를 정말 못해서 ㅜ 오픽 Im1있습니다. 이건 이번달까지 올릴예정이에요! 공기업은 가망이 없는 것 같아서 사기업으로 변경하려고 하는데 직무를 고르지 못하고 있습니다. 제어 - 자동화?라고 해서 PLC관련 교육을 들으라고 하던데 그거 말고는 또 없나요? 관련 자격증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품질 - 품질은 보증이랑 관리가 있다고 하던데 그냥 품질에 대해 검색하면 보통 제약밖에 안 뜨더라구요. 그리고 데이터 분석?을 위해서 빅데이터분석기사나 품질경영기사를 따라고 하던데 6시그마도 해야하 나요? 사실 정말 직무에 대해 잘 몰라서 전기과가 품질쪽을 지원한다 하면 자동차나 배터리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