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고민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전기전자 분야 고민

안녕하세요 현재 전기전자공학과 3학년이고 회로 분야 쪽 지원 희망하고 있습니다. 대학원보다 학사 취업 희망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스펙
아날로그:
1. amp 및 LDO 설계, layout(온도까지 고려)
2. SNN 설계
디지털:
1. 각종 verilog 설계 및 fpga project (4개정도)
2. verilog를 이용한 CNN 설계
이정도인데, 1년동안 아날로그 회로 랩실에 다니고 있는데 학부생 수준에서 할 수 있는 것에 한계를 느꼈습니다.
1. 아날로그와 디지털 중 어느 분야 스펙이 더 부족해보이나요? 디지털 회로 랩실을 다닐까 생각 중인데 괜찮을까요?
2. 회로 분야를 뽑을 때 디지털과 아날로그 합쳐서 뽑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한 분야만 쌓는 것보다 두 분야 스펙을 쌓는 게 유리할까요?
3. 회로 분야는 학사 취업이 어려우니 반도체융합전공 신청할까 고민 중인데 반도체 분야로도 취업 가능할까요? (전공 + 실습 + 산학프로그램)

답변 2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1. 현재의 스펙을 고려할 때, 아날로그와 디지털 분야 모두 각각의 강점이 있지만, 디지털 회로에 대한 경험이 상대적으로 적어 보입니다. 디지털 회로 랩실에 참여하는 것은 추가적인 경험을 쌓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회로 분야에서 아날로그와 디지털을 통합적으로 평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두 분야의 경험을 쌓는 것은 취업 시 유리할 수 있으며, 다양한 기술적 배경을 갖추는 것이 경쟁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회로 분야의 학사 취업이 어려운 경우, 반도체융합전공을 통해 전문성을 높이는 것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반도체 분야는 현재 산업에서 수요가 높기 때문에, 전공과 실습, 산학 프로그램을 통해 관련 경험을 쌓는다면 취업 가능성이 높아질 것입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5%

랩실을 다니는 것도 좋지만 그 기간안에 어떤 결과물을 내기가 다소 어렵기 때문에 저는 그보다는 인턴을 노리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인턴은 그 자체만으로도 스펙이 되기 때문에 이점이 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