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현대자동차의 요번 신입 생산기술에 대해 질문있습니다.
울산공장의 신입 신차개발 - 생산기술에 대해 질문잇습니다.
현대차 홈페이지 직무인터뷰를 보면 차체 생산기술과, 완성차 생산기술이 있던데 어디에 해당되는것인지요??
Q. 취업준비
기업의 규모를 어느정도로 해야하는지, 아니면 지금 경력을 쌓아서 높은 곳으로 이직하려고 하는것이 중요할지 고민이 됩니다.
작년 2월에 졸업한 99년생입니다. 환경기사 자격증 1개, 산업기사 1개를 취득하였고, 대외활동 및 4개월 2번의 공공기관 경험이 있습니다.
작년에는 기사 자격증이 없어, 계속해서 서류에서 탈락하는 것 같았습니다.
계속해서 공부는 했지만, 결국 취득을 못하였습니다.
올해 1회차에 대기환경기사를 취득하였는데, 이를 바탕으로 회사에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계약직도 경력을 쌓기엔 좋을 수 있따고 생각되어 지원하여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지원할 땐, 공백기만 길어지는 상황을 지속하기엔 무리니까
경력이라도 쌓으면서 생활하자라는 마음으로 지원했습니다.
막상 합격하고 나니, 계약 기간 후에는 나와서 다시 취준을 해야하고
또 다니면서 취준을 하기엔 공부 및 면접 등 어려운점이 있으니 취준에 집중하는게 좋을지 고민이 됩니다.
어떤식으로 플랜을 구성하는게 좋을까요?
Q. LG전자 자소서 > 2번 문항에서 '향후계획'은 얼마나 디테일해야 하나요?
SW 직무 2번 문항 작성 중인데, '향후계획'을 어떤 식으로 써야 하는지 감이 잡히지 않아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1. ~~한 LG전자에서 근무하며 ~~한 개발자가 되고 싶습니다.
2. LG전자의 특성 상품을 잡아서 말하기 (ex. LG전자의 ~~를 이런 식으로 개선해보고 싶습니다.)
3. 저의 ~~~~한 역량을 살려서 LG전자의 사업에 기여하고 싶습니다..
4. 진짜 인생 계획 하나 뚝딱 (ex. 저는 이거 하고 저거 해서 이렇게 된 다음에, 이거 하고 이걸 할 거구요. 그러면 LG전자에 이런 도움이 될 거에요~)
정도밖에 생각이 안나는데, 선배님들은 어떤 식으로 작성하셨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위의 세 개 유형 모두 좀 디테일이 떨어지는 것 같아서 걱정입니다. (다른 지원자와 차별성을 찾기 어려울 것 같아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