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생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제가 무리한 걸 바랬던건지 회사가 예의가 없는건지 판단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설계,디자인업 종사자이고, 2년 반 정도 재직한 5인 이하 회사에서 이달 말일로 퇴사 확정했습니다.
설계직이지만 인원부족으로 작년 한 해 직영처럼 온갖일 다하고 아침-밤,주말에도 일했습니다. 대표님은 당시 성과급 많이 받아야지 않냐며 본인이 말씀하셨습니다. 입사시 조건은 다음해 연봉은 기존연봉+성과급 책정이었습니다. 하지만 올해 연봉 협상도 성과급도 없었습니다. 경영 악화면 여기까진 이해합니다. 5인 이하 기업에서 연봉 동결 시 통보 의무 없다는 것 압니다. 그렇지만 그간 함께한 직원이면, 어떤 판단이 들어 동결이다 정도는 말해야했던 건 아닐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동결한 연봉으로 다닐지는 직원이 판단하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마침 이직 고민 중이라 퇴사 말씀드렸습니다. 됐고 왜 퇴사하려는 거냐 여러 번 말하십니다. 오래 같이해서 본인이 편하다는 말 뿐 연봉, 방향 등 비전 제시는 없습니다. 저는 회사가 저를 노예 정도로 생각했다고밖에 느껴지지 않습니다. 아닌가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디지털 회로 설계 직무
디지털 회로 설계를 공부하고 있는 전자공 학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디지털 회로 설계를 전공한다면 삼성과 하이닉스 말고도 지원할 수 있는 기업들을 잘 모르겠어서 질문드립니다!

Q. 4-2 막학기 학부연구생 도움이될까요?
안녕하세요 현재 전기공학과 재학중인 막학기 학생입니다. 직무관련해서는 지금까지 아무경험도 없어서 학교 내에있는 직무캠프, 공모전, 외부교육 등등 생각중인데 학부연구생활동을 먼저 할까 생각중입니다. 막학기에 학부연구생활동하는게 유의미한 활동일까요?

Q. 대기업 최소 학점 컷
대기업 최소 학점 컷이 3.0인가요? 3.0 이상만 되면 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