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신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제가 무엇을 해야 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경력 아닌 경력 6년차인 올해 33살인 직장인입니다.
저는 경력이 6년차이지만 이직을 1년 단위로 하였고 정규직이 아닌 계약직 또는 파견직으로 주로 일을 해왔습니다. 주로 초등학생 영어 수업, 인사업무, 총무업무, 또는 비서 포지션에서 일을 했었습니다. 제 스스로가 조금 더 성장하기 위해 방통대로 편입을 해서 작년 8월에 졸업했습니다. 원래 저의 꿈은 공항지상직원으로 일하는 것 이였습니다. 팬데믹 이후로 취업도 어려워져 다른 직종으로 변경을 해야 했던 저는 정말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겠더라구요지금도 여전히 총무 업무를 하고 있지만 지금까지 제가 쌓아온 경력들이 물경력이 될 수도 있단 생각에 두렵습니다. 고등학생 시절에 취득한 자격증들과 약 6년 전에 다녀온 캐나다 어학연수 다녀온 것이 전부입니다.
IT직종이나 디지털마케팅 쪽으로 방향을 바꿔보려 하는데 제 나이에는 너무 늦은 걸까요? (인사팀 포지션으로 갈 의향 있음 또는 기회만 있다면 공항지상직원 도전해 보고싶음)

답변 3
화공쟁이컨설턴트
코사장 ∙ 채택률 81%

코로나 제한이 해제되고 있으니 항공업계에도 다시 봄날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따라서 희망하시는 공항지상직도 곧 채용이 되지 않을까 생각되니 기회를 기다려보시기 바랍니다.
그 외에는 경력의 일관성이 없고 각 근무 기간 단위가 짧아서 원하시는 업계 인사팀으로 이직은 어려워 보입니다. 특히, 인사 관련 경력이 어느정도 있느냐에 따라 달라지겠습니다만, 1~2년 단위로는 인사팀 이직은 어려울 듯 합니다.


IT엔지니어
코부장 ∙ 채택률 58%

제 개인적인 생각에 이제 코로나19도 끝났고 아시다시피 다들 국내에서도 해외여행 계획들을 잡고 있습니다.

그래서 정리해보자면, 항공업계에도 다시 봄날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따라서 희망하시는 공항지상직도 곧 채용이 되지 않을까 생각되니 기회를 기다려보시기 바랍니다.


w
whocanstopmenow
코부사장 ∙ 채택률 66%

공항지상직이 슬슬 채용하고 있습니다. 인사팀 이직은 어렵지만 점점 티오가 많아지니 이쪽 써보시면 좋은 결과 있을 것 같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