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제약/바이오 생산관리로 취업하고 싶은데 현장실습에 생산관리 직무가 없습니다.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직무를 선택하기에 앞서 우선 제가 어떤 장점을 가지고 있는지를 먼저 생각해보니 무언가 관리하는 것을 좋아하고, 문제가 발생하면 왜 문제가 발생했는지 고민하고, 나름 자신만의 통찰력을 이용해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좋아하고 잘합니다.

그래서 생산관리 직무를 원하는데, 대학교에서 실행하는 현장실습에 생산관리 직무가 없어 매우 난감한 상황입니다....

그나마 다른 공고로 올라온 직무는 배양연구, marketing, 품질관리가 있는데 이 세 개 중에 하나라도 신청하고 나서 생산관리를 도전하는게 도움이 될까요? 된다면 어떤 직무로 선택하는게 도움이 될까요??
(R&D말고 생산쪽의 배양공정도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답변 4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만약 생산관리 직무가 없다면, 저는 배양연구 또는 품질관리 직무를 신청하고 나서 생산관리에 대한 관심과 기술을 이용하여 관련된 업무에 참여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배양연구는 생산과정에서 배양연구를 통해 생산성을 높이고, 품질관리 업무는 생산과정을 보완하고 생산 과정을 정리하고 관리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배양연구 및 품질관리를 하면서 다른 업무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지고 배울 수 있으며, 생산관리 분야에 대한 깊은 이해를 쌓을 수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L
Lans
코차장 ∙ 채택률 89%

품질관리나 배양연구가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원하는 직무와 완전히 관련있는 것은 아니어도 큰 틀에서 비슷한 산업군을 선택하여 현장실습을 했었고, 취업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ㅎㅎ 현장실습을 통해 배우는 것이 많을거에요 꼭 도전하세요!


멘토486
코이사 ∙ 채택률 54%

성격상 품질관리가 잘 맞으실 것 같은데 품질관리쪽이랑 배양연구 추천드립니다.


pkww
코상무 ∙ 채택률 64%

무언가 관리하고 문제가 발생하면 왜 발생했는지 고민하는 것은, 어느 직무에서나 하는 일입니다. 이걸 생산관리와 엮는게 더 힘들어보입니다.

생산직무도 무언가 관리해야할 사항이 있고, 문제 발생 시 왜 발생했는지 고민하고 해결하려고 합니다. 사람의 성향으로 봐야 할듯 하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뭔가 하고 싶다면 품질관리를 추천드리고,
전공학점이 높고, 석사에 대한 생각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배양연구를 추천드립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