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제약/바이오 생산관리로 취업하고 싶은데 현장실습에 생산관리 직무가 없습니다.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직무를 선택하기에 앞서 우선 제가 어떤 장점을 가지고 있는지를 먼저 생각해보니 무언가 관리하는 것을 좋아하고, 문제가 발생하면 왜 문제가 발생했는지 고민하고, 나름 자신만의 통찰력을 이용해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좋아하고 잘합니다.

그래서 생산관리 직무를 원하는데, 대학교에서 실행하는 현장실습에 생산관리 직무가 없어 매우 난감한 상황입니다....

그나마 다른 공고로 올라온 직무는 배양연구, marketing, 품질관리가 있는데 이 세 개 중에 하나라도 신청하고 나서 생산관리를 도전하는게 도움이 될까요? 된다면 어떤 직무로 선택하는게 도움이 될까요??
(R&D말고 생산쪽의 배양공정도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통계 석사 진로 고민
이전 질문 : https://bit.ly/46TjoWn 저는 학부 석사 모두 통계입니다. 통계적 품질관리 연구실(요즘은 딥러닝도 합니다.) 출신이고 현대삼호에 들어가고 싶었습니다. 취업설명회에서 6천 넘는다고 하시니 혹 하더라구요. 목포 영암은 연고가 있거든요. 질문 올리고 면접 연습 및 이력서 피드백도 할 겸 여기저기 넣다가 아산병원 연구실에 붙어 계약직으로 다니게 되었습니다. 급여가 적지만 교수님도 유명하신 분인 것 같고 병원 데이터를 다뤄보는 경험도 좋을 것 같았거든요. 무엇보다 붙을지 모르는 공채만 도전하기엔 나이도 있고 무서웠기에 경력을 만들자는 합리화도 있었습니다. 저희 연구실 선배님도 병원에 있다가 엔솔로 가시고, 다른 통계학과 지인들도 다니다가 삼성생명 등으로 옮기더라구요. 다음 직장에 대한 방향성을 세워두고 경력을 쌓아야할 것 같은데, 혹은 공장 최적화, 자동화 등에 대해 공부랑 해야할 것 같은데 막막합니다. 아니면 의료쪽 방향을 잡아야하는지 조언을 구합니다.

Q. 화학 생산 근무 중 용어가 궁급하니다.
화학물질을 다루는 업체에서 일을 하고 있는데 해당 문장들을 들으면 뭔지 잘 모르겠네요 탱크레벨이 찬다 피딩한다 리펄핑한다 시퀀스 진행중이다. 무슨 뜻인지 알려주세요.

Q. 공간디자인과 대학생 취업준비
지금 현재 가톨릭대학교 공간디자인 소비자학과를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미래의 직업을 실내 디자인 인테리어 쪽으로 생각중인데 스케치업, 캐드 등의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인테리어와 가구나 인테리어 소품을 만드는 일 중 각자의 장단점을 알고싶습니다. 또한 유명한 회사나 취업 방향도 알고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