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고민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제약바이오 이화학, 미생물qc

저는 현재 화학공학부 4학년에 재학 중이며 qc직무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아직 실습 경험이 없어, 여름방학때 인턴 또는 현장실습을 하려 하며 현재 지원서를 작성하는 중입니다.

이화학보다는 미생물 관련 실습 기관이 많아, 해당 기업으로 지원서를 작성하는 중인데,
만약 현장실습으로 미생물 배양 및 추출, 정제, 크로마토그램을 이용한 물질분리 정제 관련 업무를 한다면 이화학qc를 지원하는 데 어떤 도움이 될지, 반대로 유기합성 및 의약품 합성 관련 업무를 한다면 미생물qc를 지원하는데 어떤 도움이 될지 궁금합니다.

답변 4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이화학qc를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된다면, 크로마토그램을 이용해 분석하는 방법과 유기합성 물질을 검출하는 방법에 대해 이해할 수 있게 될 것이고, 미생물qc를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된다면, 미생물 배양 및 추출, 정제, 염기서열 분석 등 미생물 분석과 관련된 업무에 대해 이해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또한 실습 경험을 갖춘 상태로 입사하게 되면, 현장에서의 업무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지고 효율적인 업무 수행이 가능해질 것입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ㅅ6
코상무 ∙ 채택률 88% ∙
학교
일치

안녕하세요. 멘티님


업무에 직접적인 연관이 없을지라도 같은 산업에서 일을하게 된다면 업계 자체의 프로세스등을 알게 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사용하는 기기등이 비슷하기에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꼭 원하시는 곳에 취업하시길 바랄게요!


멘토486
코이사 ∙ 채택률 54%

현장실습으로 하시려고 하는것은 이화학 qc, 의약품 둘다 가능합니다. 해당 실습 하시어서 이화학 큐씨로 해보세요. 합성쪽은 개발쪽으로도 되기 때문에 현장실습이 낫습니다.


개미는오늘도뚠뚠
코부사장 ∙ 채택률 75%

유기물 합성과정에서도 필연적으로 gc lc 등의 크로마토크래피 분석장비를 활용하여 성분을 분석할일이 존재합니다. 단순히 미생물/ 유기합성을 나누지말고 큰틀에서 지원자의 바이오역량을 키운다는 관점으로 접근해보심이 어떠실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