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제약사 QC/QA 스펙

안녕하십니까, 현재 휴학 중인 생공과 4학년입니다. 제약사 QC/QA 취업 준비 중에 있고, 내년 8월까지 휴학이고 26년 초 졸업예정입니다.

제가 이번에 2개월 인턴을 하게 되어서, 인턴 병행하며 자격증을 공부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자격증은 위산기랑 화분기 중 화분기(화학분석기사)로 가는게 좋겠다고 결정 내렸는데, 찾아보니 제 수준으로는 이번 상반기 내내 자격증에 시간을 투자해야 할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생각보다 자격증 취득이 오래 걸릴 것 같아서 공부 시작이 고민되는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무엇을 하는게 제일 효율적일까요? 일단 제가 생각나는 활동으로는 1) 화분기 자격증 취득 2) 25년 하반기를 위한 인적성 공부 3) GMP 교육 4) 공모전/대외활동 이 있습니다..

혹시 이 중, 혹은 이외에 추천할 활동이 있으시다면 아무것이나 편하게 말씀해주세요.

참고로 제 스펙은 지거국 생공 4.3/4.5, 학부연구생 18개월, 토익 950, 토스 AL입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대졸 설계 초대졸 설계 차이
회사들 보면서 초대졸 설계도 채용하고 대졸 설계도 채용하던데 혹시 초대졸 설계직에서 일을 오래하면 대졸 설계직과 같은 업무를 하게 되는건가요? 아니면 그냥 다른 끝까지 다른 업무를 맡게되는건가요?

Q. 졸업을 남들보다 늦게 할 것 같은데 이런것도 취업에 걸림돌이 될까요?
지병이 있어 3년동안 휴학을 하고 이제 막 복학을 한 1학년 입니다. 아직 군대도 갔다오지 않아서 추가로 군휴학까지 써야하는데, 이렇게 되면 다른 사람들보다 많이 늦어지는게 아닌가 걱정이 많이 됩니다.

Q. 면접 대답
이번에 AI면접을 보면서 느낀건데, 있어보이는 단어를 사용하면서 길게 말하는게 어렵더라구요.. 유튜브에 찾아봐도 댓글이 많이 나뉘고해서 정확한 현직자분들에게 여쭙습니다. 면접시 답변을 할때 거창하고 길게 답변을 하지 않고 질문에만 대답해도 될까요? 예를 들어 힘들었던 점을 물어봤을때, 실제 힘들었던 경험을 말하고 실무에 어떻게 활용하거나 이런 경험으로 어떤 사람이 되겠다 이런말은 안해도 될까요? 차이가 클려나요?? 추가로 장점과 단점이 공통적으로 잘 나오는거 같던데, 형식적인 답변이지만 실제 저의 장점과 단점이 나을까요?(친화력/ 중요한 순간에 많이 떠는점) 아니면 직무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걸로 말해야 할까요?(분석능력/완벽주의 성격) 꾸며낸 이야기를 외워서 하는게 어려워서 솔직한 답변을 해도 될까 싶어서 질문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