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학과 적성
안녕하세요 지거국 화학과를 다니는 2학년입니다.
처음에 학과를 선택한 이유가 생명과학에 관심이 있는데 주변에서 차라리 화학과를 가서 생화학을 전공하라고 해서 선택했습니다. 그런데 물리때문에 1차로 복병이고 전공필수도 너무 어렵고 안 맞아서 학점이 바닥이에요.
당장에 재수강 해서 학점 복구해야 하는 과목만 적어도 네 개이고 생화학을 보고 들어왔는데 막상 들어와보니 전공선택 과목 중에 생화학과 관련된 건 2~3개밖에 없습니다..
저는 진로도 제약회사나 국과수, 생명과학관련 연구원 또는 보건직을 원했는데.. 이대로 가다간 학점이 발목을 잡을 것 같습니다
원하는 진로가 저래서 대학원은 필수인데요,
복수전공으로 생명과학과를 하는게 좋을지,, 전과를 시도해보는게 좋을지 (이것도 학점때문에 불확실합니다ㅜㅜ) 그대로 화학과에 남아있는게 좋을지 모르겠어요.. 취업 나이가 늦어질까봐 휴학도 못하겠고 막막하고 눈물만 나와요
스펙도 어떻게 쌓아야할지 모르겠어요
Q. 기계과 설계관련 질문있습니다!
1. 궁금한게 인턴관련해서는 방학동안에 하는 인턴쉽이 있는걸로 알고 학기중에 하는 인턴쉽이 있는걸로 아는데 둘의 차이가 큰지가 궁금합니다.
2. 제가 자작차 활동을 함에 있어서 서스펜션쪽을 이번에 하게 되었는데 현대차쪽으로 취업을 할려고할때 파이롯트나 샤시시스템개발쪽을 지원하는게 좋은선택일거같은데 그외에도 추천해주실만한 분야가 있는지가 궁급합니다
3. 취업을 할때 있어서 학점, 영어관련 자격증, 직무경험 이외에도 필요한것이 또 무엇이 있는지가 궁금합니다. 최대한 준비를 많이 해보고자 합니다
Q. 기업 코딩테스트 질문 드립니다.
네카라쿠배와 같은 탑 IT 기업 말고, 은행이나 SI대기업, 제조IT쪽 코딩테스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쪽은 보통 코딩테스트 레벨이 어느정도인지 궁금합니다.
삼성같은 경우는 보통 2문제에 시간은 4시간 주어지는걸로 알고있는데요. 각 문제마다 엄청 길고 구현하기 좀 힘든 문제들로 이루어져있다고 들었습니다.
다른 IT제조 대기업이나 은행같은 곳도 삼성이나 카카오처럼 어려운 문제들로 구성되어있는 편일까요..??
대충 어떤 난이도로 이루어져있는지, 그 중 몇 문제를 맞춰야 보통 코테가 합격되는지 궁금합니다.
각 문제의 난이도는 대충 백준 티어로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