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고민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제약회사 진학을 위한 대학원 고민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조언 주신다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교수님과 컨텍을 완료하고 확정까지 받은 상황입니다.
그런데 컨텍을 하고 면담을 보니 제가 생각했던 바이오의약품 제조에 관한 연구가 아닌 기존의약품의 연구에 관해 좀 더 초점이 맞춰진 연구실이더라구요,,
그래서 면담할때 당황했었지만, 잘 넘기고 면담을 끝냈었습니다. 그후 교수님께 확정메일을 받았구요.
제가 고민인 상황은 제가 원하던 연구 방향이 아닌 연구실인데 컨텍이 되었으니 그냥 가는 게 맞을까요?
컨텍이 어려운 것인데 이걸 포기하고 다른 곳을 다시 컨택할 용기가 안나네요..

그리고 이 연구실이 생긴지 4년째이고 이번에 처음으로 졸업생이 2명이 생겼숩니다.
제가 대학원을 가는 가장 큰 이유는 취직인데, 이 연구실을 졸업 후 제약회사 취직 현황을 모르니 진학에 대한 확신이 생기지 않습니다.
설중성에서 서울대는 아니지만 중성 약학대학원이면 네임벨류 때문이라도 취직에는 문제가 없을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근로(연봉)계약서 안쓰고 일하는 경우
인턴 4개월하고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입사 한달이 지나도록 계약서를 안쓰네요.. 여쭤보니까 전직원 연봉 계약할 때 같이 한다는데 언제하는지 정확히 말도 안해주고요. 정직원 전환할때 사수분께 대충~~이정도다 라고 말로만 들은게 다여서 걱정이 됩니다. 곧 월급날인데 월급받고 제 연봉이 얼만지 계산해야하나 싶구요.. 중소기업이긴 한데 이런 경우가 흔한가요? 계약서 안쓰고 일해도 문제 없을까요?

Q. 품질경영기사, 빅데이터분석기사
안녕하세요. 전자공학과 취준생입니다. 품질에 관심이 생겨 기사 자격증 준비하려고 하는데 빅데이터분석기사(4/6 필기), 품질경영기사(5/6 필기) 날짜가 잡혀있습니다. 두 자격증 모두 도전할지, 품질경영기사만 도전할지 고민 중입니다. 품질 관련 취업 시, 품질경영기사 자격증 하나만으로도 경쟁력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Q. 대관업무
안녕하세요. 식품회사 채용공고 직무에 품목보고, 품목신고, 광고심의 등과 관련한 대관업무라고 기재되어있는데 대관업무는 구체적으로 어떤 일을 하나요? 관련 지방청에 승인 받는 걸 말하는건가요? 또 이 직무에 필요한 중요 역량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