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제약 / 품질관리

Q. 제약회사 품질관리 자격증이 필수인가요?

안녕하세요.
화공과를 졸업하고 제약회사 품질관리를 희망하는 취준생입니다.

제약회사 품질관리 자격증이 필수인가요?
제약회사 품질관리는 이화학실험이 많다고 들었습니다.
실제 제약회사 품질관리 직무 공고를 보면 우대사항에 간혹 써있기도 해서 화학분석기사 필기까지는 취득해두었습니다.
실기를 준비하기에 앞서 정말 꼭 취득해야하는 자격증인지 궁금해서 질문 남깁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직무와 관련없는 자격증
현재 지게차 운전기능사를 가지고 있는데 품질 부분에 이화학 분석에 지원하는데 있어 해당 자격을 입력을 하지 않는게 좋을까요?

Q. 일동제약 계약직 정규직 전환율
일동제약 품질관리 계약직을 지원했는데요, 1년 근무 후 정규직 전환이라고 공고에 나와있었습니다. 일동제약 정규직 전환율을 알수있을지 여쭤보고싶습니다!

Q. 제약 품질관리 시험업무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제약회사 품질관리 직무 준비하고 있는 취준생입니다. 저는 분석기기를 사용해 물질의 함량을 분석하는 시험업무 경험이 11개월 있습니다. 근무 당시, 정해진 시험법 절차대로 시험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자세히 나와있지 않은 시험법 조건에 자발적으로 실험을 진행해, 물질함량의 회수율을 30% 향상시킨 경험이 있습니다. 저는 이경험을 자기소개서에 기재하고자 합니다. 하지만, 품질시험업무는 정해진 시험법을 절차에 맞춰 잘 따라 수행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고, 이를 어기면 위반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당시 제 업무는 플라스틱 용기의 유해물질 함량을 분석하는 업무였고, 정해진 규격치 기준에 따라 적부 판정을 하는 것이었습니다. 유해물질이 한번도 검출된 적없었고 해서 함량이 60%정도밖에 회수 안돼도 별 문제가 없었던 듯 싶습니다. 여기서 제가 여쭈고 싶은 것은, 제가 한 행동이 위반 사항은 아니지만 품질관리 업무에 어필할 만한 역량으로 적합한지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