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최종합격 전 서류 받는건 뭐에요?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채용 프로세스 관련해서 궁금한점이 있어 글 올립니다.
대기업 2차면접까지 합격해서 현재 채용검진 단계에 있습니다.
이때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 자격증 사본등을 제출 요구 받았는데 이는 이력서와 다른 사항이 있는지 크로스 체크 용인가요? 제가 알기로는 입사할때는 초본 등본 등도 요구 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런 부분은 요구를 안해서요!
이 단계에서 위 서류를 요구하는 것은 어떤 의미인지, 위 서류를 가지고 어떤 결정을 내리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Q. 직장 내 직무 변경 고민들어주세요~
현재 창업지원기업에서 창업 컨설팅을 해주는 업무에서 시작해 투자심사 팀장으로 진급했습니다.
투자심사 쪽 업무가 많지 않아 경험과 전문성을 쌓을 수 있는 회사로의 이직 또는 직무 변경을 고민하던 찰나 사내 인사팀으로의 직무 변경을 제안받았습니다.
팀장직을 하고 있었어서 채용, 온보딩, KPI 관련 경험은 있지만 HR은 처음입니다.
강점이나 적성이 인사쪽인걸로 나오기는 해서 직무 변경을 하고 싶은데
경력 상황)
스타트업 전략기획 1년 8개월, 투자사 사업기획/투자심사 3년 중간에 6개월 간 짧게 크라우드 펀딩 쪽 다닌 경력을 총합하면 5년 넘습니다.
1) 사내에서 인사팀으로 변경
> 직급/연봉 유지, 50명 규모이고 인사팀 시니어가 없어 처음부터 잡아가야합니다.
2) 인사팀 신입/인턴으로 타사 지원
1번 선택 시 혹여나 인사 기초부터 탄탄하게 쌓아가기 어렵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인사 쪽으로 커리어를 계속 쌓고 싶을 때 어떤 선택이 좋을까요?
Q. 신입 이력서에 만료된 어학점수 기재 관련 질문드립니다
회사 채용 공고에 어학성적은 서류 접수 마감일 기준 2년 이내 유효성적만 인정한다고 돼있는데,
지원한 부서가 어학성적이 필수가 아니라 마감일 기준 1주일 전에 만료된 토익 어학성적을 기입했습니다.
지원서에 응시일자와 만료일자 모두 기입하는 칸이 있어서 괜찮다고 판단하여 그대로 제출했는데,
현재 별다른 문제 없이 면접전형까지 진행한 상태입니다.
향후에 최종합격한 후 증빙 서류 제출 시, 이것이 허위사실 기재로 문제가 되어 불합격처리가 될 가능성도 있을까요? (증빙서류는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