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제조업 제2외국어 추천

중국어,일본어
스페인어,독일어 이렇게 추천 주시는데

중국상대하다가 지치고 공산권이라 그런지 답답합니다...
일본어는 조금 지는 해라는 인식이 있어서...

그래서 스페인어,독어 공부할려고 하는데

제가 자동차업계 및 전자부품 제조업체인데 어느게 나을까요?

영어는 프리토킹가능수준이라 영어와 유사한 스페인어,독일어 해볼려고 했는데 은근 다르더군요 ㅠㅠ

조언부탁드립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대외활동 추천 부탁드립니다.
저는 행정학과에 재학중이고 법학과를 복수전공하고 있습니다. 저는 로스쿨에 진학 후 검사가 될지, 대기업의 법무팀에 입사할지 아직 정확히 정하지 못해서 가능성을 모두 열어두고 있는 상황입니다. 제가 만약 대기업 법무팀쪽으로 가게 된다면 어떤 대외활동을 하는 게 좋을지 추천 부탁드리며, 대외활동에 대해 많이 탐색할 수 있는 사이트도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경력사항 증빙 가능한 서류가 없을 경우
경력사항 증빙 가능한 서류가 없을 경우, 최종합격에서 서류 제출 시 어떻게 해야 할까요? 첫번째 경험은 기계연구원에서 6개월간 현장실습했던 겁니다. 근무하면서 급여도 나왔었는데 당시에 4대 보험을 들었던 것이 아니라서 고용보험이력에도 안 뜹니다. 당시 실습하면서 찍었던 사진과 교육 이수증이 현재로서는 전부입니다. 교육 이수증 형태로만 남아있으니, 경력이 아니라 교육사항이나 경험사항으로 넣어야 할까요? 이력서에 한 줄이라도 더 어필하고싶은데 어떻게 기입하고 증빙하면면 좋을까요? 두번째 경험도 일반 기업에서 현장실습했던 겁니다. 당시에는 근로계약서도 작성했었는데 해당 서류를 분실하여 현재로서는 근무시 찍었던 사진 이 정도밖에 남아 있지 않습니다. 이 사항도 어떻게 증빙하고, 이력서에 기재하면 좋을까요? 절박한 취준생에서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Q. 복전, 진로 고민됩니다,,
현재 수도권 식품영양학과 2학년 학생입니다. 여러 가지 궁금한 점이 있어 질문합니다,,! 1. 진로를 정하지 못한 상태에서 복전을 하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복전이 확실히 취업 시장에서 유리한가요? 2. 식품회사 qa/qc 또는 석사 과정을 밞은 후 r&d 개발 또는 식품안전직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식품공학, 생명공학, 화학과 중 어느 과를 복전하는 게 시너지가 좋을까요?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과가 있나요? 3. 생명공학 또는 화학과 복전 시 바이오나 제약 쪽 취업도 가능할까요?